[DBR]‘판매’ 아닌 ‘관계’… 경험공간으로 미래 고객과 만나다
LG전자가 젊은 세대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클래스 등을 제공하는 고객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연 이유는 무엇일까. LG전자는 회사의 제품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20대 소비자들에게는 ‘엄마가 좋아하는 브랜드’ ‘나와는 크게 상관 없는 브랜드’ 정…
- 2024-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LG전자가 젊은 세대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클래스 등을 제공하는 고객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연 이유는 무엇일까. LG전자는 회사의 제품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20대 소비자들에게는 ‘엄마가 좋아하는 브랜드’ ‘나와는 크게 상관 없는 브랜드’ 정…
9월 중순이 지날 때까지도 일부 지역에서 폭염 특보가 발령되면서 건강관리에 비상등이 켜졌다. 절기상으로 ‘농작물에 흰 이슬이 맺힌다’는 ‘백로’가 지났음에도 여름과 다름 없는 늦더위가 이어졌다.이로 인해 가을을 느낄 새도 없이 여름에서 겨울 날씨로 급속히 전환되는 유례 없는 환절기를 …
삼진제약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통증을 느끼는 목과 어깨에 냉·온감의 이중 효과로 강력한 진통 효과를 발휘하는 ‘게보핏 맥스 플라스타’ 전용 파스를 최근 출시했다. 지난 2022년 ‘디클로페낙나트륨’ 성분의 ‘게보핏 파워 플라스타’를 선보이며 파스 시장에 신규 진출한 삼진제약은 이번 게보…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이 자사 생산 완제 의약품으로 혈액응고인자(Factor Ⅹa) 억제제인 경구용 항응고제(NOAC) ‘엘사반 정 2.5㎎·5㎎’을 출시했다. 엘사반정은 Xaban 계열 약제로서 심방세동 환자의 혈류 속도 저하로 인해 발생되는 혈전 생성을 억제해 뇌중풍(뇌졸중) …
JW신약은 클리닉 시장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한 제약사로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 및 공급하며 피부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등 전문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국내 클리닉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JW신약은 최근 탈모 치료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모…
한미약품이 작년 9월 본격 가동하기 시작한 ‘H.O.P(Hanmi Obesity Pipeline)’ 프로젝트 내 과제들의 임상 및 비임상 개발이 순항하며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H.O.P는 비만 치료 전 주기적 영역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치료제’를 순차적으로 선보…
명절 이후면 건강 이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특히 치질은 명절 후 증상을 경험하는 빈도가 높아지거나 악화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다.오랜 시간 앉아서 명절 음식을 요리하거나 장거리 운전으로 계속 앉아 있게 되면 상복부의 압력으로 항문이 지속적으로 압박되고 항문 주변의 …
당뇨병은 유전적 또는 후천적 요인으로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못해 혈당이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질환이다. 방치할 경우 만성 신부전, 뇌중풍(뇌졸중) 등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치료를 하더라도 완치가 극히 어렵다. 달고 기름진 식습관으로 인해 2030세대에서도 유병률이 꾸준…
종근당이 신약 개발 범주를 대폭 확대하며 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세포·유전자치료제(CGT) 등 첨단 바이오 의약품과 ADC 항암제 등 신규 모달리티(치료 접근법)를 모색하며 세상에 없던 신약(퍼스트 인 클래스)과 미충족 수요 의약품을 타깃으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종근당은 지…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2021년 대장암 발생 환자 수는 총 3만2751명이다. 대장암은 보통 중장년층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인식돼 왔지만 젊은 층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국제학술지 ‘란셋 소화기저널 2022’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한국의 20∼49세 인구 10만 명당 대장암 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글로벌 50대 제약사로 도약하기 위한 발걸음을 가속화하고 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연 매출 4조 원 이상 달성해야 가능한 일이기에 R&D를 통한 이익 창출은 필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 승인을 이끌어낸 ‘렉라자(레이저티닙)’를 필두로 제2,…
동아제약의 종합감기약 ‘판피린 큐’가 지난해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감기약에 이름을 올렸다.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의 2023년 셀 아웃 데이터에 따르면 판피린 큐는 402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약국에서 판매하는 감기약 중 소비자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셀 아웃은 약국에서…
《글로벌 의약업계 주목받는 혁신 신약100년 역사의 대한민국 제약 산업에 기념비적 ‘사건’이 일어났다.유한양행의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가 지난달 19일 국산 항암제 중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은 것이다.지금까지 FDA 승인을 받은 국내 신…
이석은 귀에 있는 칼슘 덩어리인데, 노화로 이석이 부스러지면서 세반고리관 안으로 흘러 들어가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게 이석증이다. 그래서 이석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려면 비타민D와 칼슘, 칼슘 흡수를 돕는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한다. 귀 안을 채우고 있는 림프도 관리해야 한다. 림프의 흐…
“건강을 위해 일찌감치 검도와 합기도, 복싱, 골프를 즐겼어요. 15년 전쯤 누님이 탁구 한번 쳐보라며 저를 탁구장으로 데려갔죠. 시간적, 경제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그 작은 공이 주는 매력이 엄청났어요. 그때 이후 가장 오래 즐기는 스포츠가 됐습니다.”김익수 MD안…
매년 9월29일은 ‘세계 심장의 날’이다.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심부전·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호흡곤란, 다리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몸이 보내오는 심부전 위험신호 일 수 있다. 28일 의료계에 따르면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혈관이 수축…
권정택 중앙대병원 신경외과 교수-교모세포종 강경아 씨뇌종양 중 최악 등급 교모세포종두통 증세로 시작, 8일 만에 수술정교하면서도 광범위하게 종양 제거항암방사선치료-단독 항암치료 “가족 생각하며 투병 의지 높여완치하려면 환자는 의사 신뢰해야떠도는 가짜 치료 정보 속지 말아야”강경아 씨(…
강경아 씨(55)는 2018년 2월 뇌종양 제거 수술을 받았다. 그 후 6년 7개월이 흘렀다. 5년을 훌쩍 넘겼으니 사실상 ‘완치’다. 하지만 재발 가능성이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니다. 강 씨의 치료를 맡은 권정택 중앙대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뇌종양에는 완치 개념이 없다”며 “5년이 지…
창업의 길은 멀고 험한 길이다. 자금과 인력의 부족이 교묘하게 겹치며 창업가를 괴롭힌다. 손에 잡힐 것 같은 자신만의 목표와 비전이 있어야 그나마 견딜 수 있다. 산업 안전용 라이다 센서를 국산화한 나노시스템즈의 창업 과정이 그랬다. 경북 경산시 경북테크노파크에 있는 나노시스템즈는 라…
국내에서 비당류 감미료(NSS)를 사용한 제품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데 비해 안전 기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세계보건기구(WHO)가 NSS를 장기간 섭취하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경고한 만큼 국내에서도 국민 건강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