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번지는 코로나… “병원 갈때 마스크 쓰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21일 서울 고려대 구로병원에서 환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료를 기다리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다음 주 확진자가 35만 명으로 정점에 달할 것으로 보고 고령자가 많이 찾는 병원 등의 종사자와 방문자에게 마스크 착용을 …
- 2024-08-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21일 서울 고려대 구로병원에서 환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료를 기다리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다음 주 확진자가 35만 명으로 정점에 달할 것으로 보고 고령자가 많이 찾는 병원 등의 종사자와 방문자에게 마스크 착용을 …
“디지털과 인공지능(AI)을 포함한 교육 대전환의 시기인 만큼 공교육을 실현하는 교사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교사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연수가 더 확대되면 좋겠습니다.” 교육부 선정 ‘교실혁명 선도교사’로 활동 중인 서울 백석초 천석경 교사(49)는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
지난달 25일 충북 청주시 국립보건연구원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 실험실. 오염 물질을 빨아들이는 음압 후드 앞에서 연구자들이 ‘두창 백신’ 관련 실험을 하고 있었다. 두창(Smallpox·천연두)은 바이러스로 감염되는 피부 발진과 고열을 동반하는 질환이다. 이날 연구자들은 두창 백신을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환자가 급격히 늘고 있다. 코로나19에 감염되면 2, 3일에서 최장 2주가량 잠복기를 거친 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무기력감이나 37.5도 이상 고열, 기침, 인후통, 가래, 근육통, 두통, 호흡 곤란, 폐렴 등이 대표적 증상이다. 심…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과 관련해 “(확진자 수가) 다음 주 정점에 도달할 것”이라며 “거리 두기 등 위기 단계를 상향시켜 관리할 상황은 아니고 현 의료체계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 청장은 21일 코로나19 대책반 브리핑에서 …
푹푹 찌는 기온에 체온이 상승하면 소화력이 저하될 수 있다. 땀을 많이 흘리면 체내 수분 부족으로 소화기관이 건조해져 소화불량,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여름에 즐겨 먹는 차가운 음식이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면서 더부룩하고 꽉 찬 느낌으로 속이 답답해지기도 한다. 여름철 이…
‘국민 사위’ 남재현 원장이 추천하는 ‘알부민 2090’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알부민 2090은 알부민과 특허받은 원료를 배합한 마시는 형태의 영양제로 기존 20㎖에서 30㎖로 용량이 50%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한 병당 2만5500㎎의 고함량 알부민이 포함돼 있어 현대인의 건강관…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 기력이 급격히 떨어지거나 어지럼증을 겪곤 한다. 여름철 고온 환경에서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몸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기력 저하로 이어지기 쉽다. 이로 인해 피로와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다. 이때 제대로 기력을 보충하지 않으면 평소 앓던 기저질환이 더 심…
가정에서 하루 20분씩 1∼2회 옷을 입은 채 아프고 불편한 부위에 갖다 대면 근육 통증 완화, 요실금 완화, 잦은 배뇨를 완화시키는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2등급 인증 의료기기 ‘에디케어’를 ㈜홈쇼핑코리아에서 선보이며 출시 기념 파격 할인 행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의료용 전자기 발생…
‘무주 도라지 진액고’는 우리 민족 전통의 대표 건강식품으로 100% 무주군 도라지로만 만든 제품이다. 4계절의 조화가 뚜렷한 양질의 토양에서 자란 무주산 도라지와 다양한 한방재를 배합해 홍삼의 명가 대한홍삼진흥공사에서 직접 연구개발한 제품이다. 고랭지대 청정 지역인 무주산 도라지는 …
대한홍삼㈜에서 더욱 새로워진 신제품 ‘고려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골드’를 선보이며 출시 기념 파격 할인 행사를 단행한다. 고려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골드는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복합 기능성으로…
‘쾌변비책’은 원활한 배변 활동,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줘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차전자피는 질경잇과 식물인 차전자의 껍질로 식이섬유가 80% 들어 있으며 미강혼합분말과 곡류혼합분말을 쾌변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출시됐다. 풍부한 …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가 계속되는 악순환이 전국적으로 한 달 가까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우리의 피부는 더위와 함께 몰려오는 땀과 먼지, 각종 외부 물질로 인해 쉽게 지쳐간다. 매일 쌓이는 불순물은 피부를 답답하게 만들고 청결하지 않은 피부는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
본인이 65세 이상이거나 65세 이상 부모님을 둔 자녀라면 영양조제식품 구매 시 제품의 식품 유형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국민건강영양조사(2019년)에 따르면 70세 이상 남성의 40%, 여성의 50%가 권장 섭취량 대비 에너지 섭취가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입추, 말복이 지나고 막바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여름의 끝을 향해 가고 있지만 기온이 연일 30도를 웃돌고 습도가 높아 체력 소모가 극심해질 수 있는 시기다. 체내 수분과 영양소가 빠르게 소모되는 이 시기에는 적절한 휴식과 수면뿐만 아니라 영양 보충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한 달 연속 이어진 기록적인 열대야로 건강관리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빈뇨와 잔뇨 등 전립선(전립샘)비대증 증상을 호소하는 남성이 증가하고 있다. 수분 섭취가 늘어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방광이 팽창하며 전립선이 압박받게 된다. 전립선비대증은 나이가 들며 커진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해 빈…
당신의 체온은 몇 도입니까? “현재 당신의 체온이 몇 도인지 아십니까?” 갑자기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대부분의 사람은 너무나 당연한 걸 왜 묻느냐는 표정을 보일 것이다. 하지만 체온 36.5도는 이제 건강한 소수의 사람에게만 해당하는 말이 됐다. 실제 체온을 측정해보면 대부분 정상에서…
캐딜락이 최근 브랜드 차세대 디자인과 고성능 퍼포먼스 방향성을 담은 콘셉트 ‘오퓰런트 벨로시티(Opulent Velocity)’를 공개했다. 첨단 기술과 사용자 맞춤 럭셔리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으로 전동화 시대 고성능 브랜드 ‘V'시리즈의 비전을 담은 콘셉트라고 소개했다.…
8월 21일, 한국후지쯔가 국내 취재진 대상 미디어 좌담회를 개최했다. 박경주 한국후지쯔 대표이사를 비롯한 핵심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좌담회에서는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DX(디지털 전환) 전략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후지쯔는 기업의 IT 환경 관련 인프라 및 서비스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