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레더로 친환경 가치 재단하는 패션 브랜드, ‘투영’
미국의 패션 디자이너 랄프 로렌은 ‘나는 옷을 디자인하지 않는다. 나는 꿈을 디자인한다’라는 말을 남겼다. 그는 가난한 유대인 가문에서 태어났고 패션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도 받지 못했다. 하지만 17세부터 의류 브랜드 매장에서 옷을 팔며 시장 감각을 익혔고, 어려운 형편에 대학…
- 2024-10-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의 패션 디자이너 랄프 로렌은 ‘나는 옷을 디자인하지 않는다. 나는 꿈을 디자인한다’라는 말을 남겼다. 그는 가난한 유대인 가문에서 태어났고 패션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도 받지 못했다. 하지만 17세부터 의류 브랜드 매장에서 옷을 팔며 시장 감각을 익혔고, 어려운 형편에 대학…
NHH두레이(대표 백창열)의 업무용 협업툴인 ‘두레이’가 업무 능률과 생산성을 높여줄 인공지능(AI) 지원 기능을 추가하고, 기자간담회를 통해 ‘Dooray! AI(이하 두레이 AI)’를 공개했다.NHN두레이는 지난 2021년 8월, 독립 법인으로 분리된 이후 협업툴인 두레이를 중심으…
넥슨은 지난 12~13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2024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모집을 위한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코리아, 네오플, 넥슨게임즈, 넥스유니버스 등 각 법인의 인사 담당자들이 채용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이틀 동안 2000여 명이 참…
고려대학교는 산하 창업보육기관들과 함께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청년 일경험 프로그램(이하 청년 일경험)’을 진행한다. 대학은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기업은 실무 수행 기회와 현직 전문가 매칭을 각각 제공해서 청년들이 기술 인재로 자라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고려대학교 청년 일경험 1기에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맑은 정신과 올바른 판단력,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정진호 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가 ‘건강한 피부가 건강한 뇌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은 의학 서적을 펴냈다. 16일 정 교수의 책 ‘나의 뇌를 지켜주는 건강한 피부’에 따르면 그…
최근 젊은 척추 질환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척추 질환 평균 진단 연령은 36.9세로 10년 전보다 4.9세 낮아졌으며, 신규 환자 수는 20~30대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보건기구 지정 ‘세계 척추의 날(10월 16일)’을 맞아, …
※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은 ‘Hi! 동국, Hello 중구’라는 문구를 내걸고 청년들에게 ‘창업 기회’를, 지역 주민과 기업들에게 ‘상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망한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창업공간과 맞춤형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욕실에서 발견되는 분홍색 때는 곰팡이가 아니라 호흡기 감염 등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로 밝혀졌다.13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 미러’ 등에 따르면 호주 멜버른에 거주하는 청소 전문가 케이시 스티븐스는 소셜미디어에 영상을 올려 욕실에서 목격되는 분홍색 때에 대해 경고했다.케이시는…
뇌의 안쪽 깊숙한 곳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해 치료하는 집속 초음파가 알츠하이머·파킨슨 등 퇴행성 뇌질환의 원인이 되는 뇌척수액 순환 장애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신경과 김재호 교수·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바이오닉스연구센터 김형민 박사·…
글로벌 빅테크에서 불던 인공지능(AI)발 구조조정 바람이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까지 불어닥치고 있다. 새로운 먹거리인 AI 사업 키우기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주력이 아닌 사업을 정리하거나 인력 감원 등 비용 절감이 절실하기 때문이다.AI 기업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는 KT는 …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인공지능(AI)폰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이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최신 스마트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애플의 아이폰 16 프로 맥스 출시 이후에도 사용 편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사수했다. 15일 이동통신기술(ICT…
AMD가 지난 10월 10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AMD의 새로운 AI 가속기인 ‘AMD 인스팅트 MI325X’를 정식 공개했다. MI325X는 지난해 말 공개한 인스팅트 MI300 시리즈 중 고성능 모델인 MI300X의 후속 제품이다. 하지만 …
몸보신을 한다는 이유로 개를 때려죽인 후 질질 끌고 다닌 노인이 공분을 사고 있다.최근 동물보호단체 애니멀디펜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경기 광주의 한 시골 마을에서 한 노인이 축 늘어진 채 바닥에 누워 있는 개의 목줄을 잡고 질질 끌고 가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당시 현장에 있던…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것은 이제 일상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쓰면 형체가 받을 수 있는 제품은 물론, 현금으로 쓰는 교환권(기프티콘)까지 주고 받는다. 이 가운데 기프티콘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손쉽게 선물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면에서 인기가 많다.기프티콘을 받은 소비자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은 산업의 틀을 송두리째 흔드는 중이다. 원하는 답변을 찾고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 외에도 기후변화를 분석·예측하고 인체의 비밀을 풀어 나가는 등 차세대 산업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확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도 인공지능 기술 도입…
지난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이 게임쇼에서 한 인디 게임 부스가 유독 눈에 띄었다.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주변 일대를 마비시킨 이 게임사의 이름은 하이엔드 게임즈로, 이 게임사에서 내놓은 ‘플라티나 랩’은 특유의 서브컬처 미소녀들과 리듬게임의…
틱톡에서 한 청소 전문가가 바나나를 씻어 보관해야 한다고 밝혀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5일(현지 시각) 영국 더 미러 등 외신에 따르면 약 11만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커이자 청소 전문가인 토니아비는 “바나나를 사고 집에 오자마자 껍질째 씻어 보관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초파리는 과일의…
평양상공에 침투해 대북전단을 살포했다는 무인기가 우리군이 사용하는 기종과 다르다는 분석이 나왔다.15일 국회 국방위원회 유용원 국민의힘 의원실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북한이 공개한 평양 침투 무인기 형상을 정밀 분석한 결과 해당 무인기는 국군 드론작전사령부가 보유한 무인기와 날개 모양…
대웅제약 계열사 엠서클이 헬스케어 플랫폼 ‘웰다(Welda)’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웰다는 웰 다이어트(Well Diet)라는 의미다. 혈당 관리를 기반으로 1대1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웰다는 연속 혈당 관리 측정기(CGM)와 연동해 사용자가 실시간…
식사 후 잠이 쏟아지는 것은 누구나 겪을 수 있지만 불안정한 혈당으로 나타나는 ‘혈당 스파이크’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15일 식품영양학계에 따르면 혈당 스파이크는 정식 진단명은 아니지만 식사 후에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갔다가 떨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대표 증상으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