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균 의혹’ 오세훈 “진실 왜곡 용납 못해…법적 조치하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윤석열 대통령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와 관련된 것에 대해 “거짓을 조작하고 진실을 왜곡하는 행위를 용납할 수 없다”며 “이들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3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의 공정성을 무너뜨리고 민주주의를 위협…
- 2024-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세훈 서울시장이 윤석열 대통령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와 관련된 것에 대해 “거짓을 조작하고 진실을 왜곡하는 행위를 용납할 수 없다”며 “이들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3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의 공정성을 무너뜨리고 민주주의를 위협…
올 3월 ‘언론인 회칼 테러’ 발언 논란으로 사퇴한 황상무 전 대통령시민사회수석비서관이 3일 “‘회칼 테러 협박’으로 보도된 당시 상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MBC 보도를 허위조작콘텐츠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신고했다.황 전 수석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회칼테러 협박’은 고의적…
윤석열 대통령은 3일 한국을 공식 방문 중인 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즈공화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포괄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했다.윤 대통령과 자파로프 대통령은 이날 정상회담 후 양국간 포괄적 동반자 관계 수립 공동성명을 채택하고 “서로의 공동 이익에 부합하…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54·수감 중)가 처남 이모 씨를 경남도 유관기관에 채용을 청탁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당시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64·수감 중) 측근인 김모 씨도 채용 청탁을 시도한 것으로 나타났다.3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2…
오세훈 서울시장이 4일부터 11일까지 6박8일간 일정으로 계획한 인도·말레이시아 출장을 하루 앞두고 취소했다가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 오는 5일부터 예고된 철도 파업에 대응하기 위해 일정을 취소했으나, 취소 시 오히려 협상 교섭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판단해서다. 신선종 서울시 대변인…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채 상병 순직 사건 국정조사’에 참여하기로 한 것에 대해 “늦었지만 환영한다. 진상규명에 협조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정권 퇴진 여론전에 이용하기 위해 진상규명의 본질을 왜곡할 우려가 있다는 우려에 참여한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 박찬대 원내…
국민의힘 내 친윤(친윤석열)계가 김건희 여사 특검을 대하는 친한(친한동훈)계 인사들의 ‘전략적 모호성’에 대해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한동훈 대표가 당원게시판 관련 의혹으로 비판 받자 김 여사 특검을 끌어들여 경고성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것 아니냐는 취지다.친윤계로 분류되는 김재원 최…
더불어민주당 전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3일 검찰의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일가족에 대한 수사를 ‘정치탄압’으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전정권정치탄압대책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용도 증거도 전혀 없는 망신주기식 대통령에 대한 소환 수사는 어떤 타당성도 없…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3일 더불어민주당의 검사 탄핵 추진에 반발해 서울중앙지검 간부급·평검사들이 잇달아 집단 성명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검사들의 정치적 중립 위반 의혹에 대한 감사원 감사를 요구하는 안을 의결했다. 야당 주도로 법사위를 통과한 이 감사요구안은 4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
더불어민주당이 특수활동비 예산 삭감 의지를 분명히 하고 있다. 여당은 삭감 예산안에 대한 사과와 원점 논의로 맞서고 있어 우원식 국회의장의 중재에도 여야 간 협상은 더 어려워질 전망이다.3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은 특활비 예산 삭감에 대해 협상의 여지가 없다고 못을 박았다.윤종군 원…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3일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지난 달 본회의를 통과한 ‘상설특검 규칙 개정안’에 대해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과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추 원내대표는 규칙 개정안에 대해 “특검 추천의 정치 중립을 정면으로 반하는 …
대통령실은 3일 ‘여의정(여야의정·야당 불참 중) 협의체’ 중단 상황에 대해 “2025년 정원 문제가 걸림돌이 되다 보니 조금 쿨링타임(냉각기)을 가져보자는 정도고, 언제든지 다시 테이블에 앉아서 재개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내년도 예산안이 하루라도 빨리 여야 간 합의를 거쳐 처리될 수 있도록 국회의 초당적 협력을 다시 한번 당부한다”고 밝혔다.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내년도 예산안이 헌법에서 정한 법정시한을 넘겨 아직 처리되지 않고 있다”며 이같…
국민의힘이 3일 더불어민주당의 강행 처리로 개정된 상설특검 국회 규칙과 관련,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과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한다.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상설특검 규칙 개정안에 대해 “민주당 입맛대로 수사권과 기소권을 틀어쥐겠다는 꼼수 개정”이라며…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 관련 의혹이 연일 논란이 되는 가운데,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2018년 지방선거 국면에서 20억 원을 수수했다는 내용의 명 씨와 지인들 간 녹취록이 3일 공개됐다. 추 원내대표는 “터무니 없는 엉터리 가짜뉴스”라며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열리는 상법 개정 토론회에서 직접 좌장을 맡아 논의를 이끈다.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내일 오전 10시 30분에 상법 개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당 정책위원회와 대한민국 주식 활성화 TF 공동주관으로 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3일 감액 예산안 관련 “국민의힘은 민주당 보고 사과를 하라고 하는데 적반하장도 분수가 있어야 된다”고 비판했다.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를 향해서도 “입만 열면 거짓말과 남탓하는 정부는 이제 간판을 내리라”라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
채 상병 사건을 수사한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이 항명 및 상관명예훼손 혐의 선고를 앞둔 가운데 박 전 단장의 어머니가 군사법원에 무죄 탄원서를 제출했다.군인권센터는 3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박 전 수사단장의 모친이 군사법원에 제출한 탄원서 내용을 공개했다.어머니는 탄원서…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감사원장·검사 탄핵 추진과 감액 예산안 강행을 놓고 “더 이상 의회 정치가 아니라 조폭 정치에 불과하다”며 3일 비판을 쏟아냈다.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감사원장과 검사 3명에 대한 민주당의 탄핵은 …
국민의힘은 3일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일방처리한 대통령이나 친인척을 대상으로 한 수사에서 여당을 배제한 채 상설 특검 후보를 추천하는 국회 규칙 개정안에 대해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과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다.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야당의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