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서 들판 뒤지다 금덩어리 발견…최고 6700만원 추정
영국에서 금속탐지기를 들고 들판을 뒤지던 남성이 64.8g(약 17돈)에 달하는 금덩어리를 발견했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경매업체 멀론 존스가 최근 리처드 브록이란 남성이 영국 슈롭셔주에서 발견한 금덩어리를 경매에 부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
- 2024-03-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국에서 금속탐지기를 들고 들판을 뒤지던 남성이 64.8g(약 17돈)에 달하는 금덩어리를 발견했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경매업체 멀론 존스가 최근 리처드 브록이란 남성이 영국 슈롭셔주에서 발견한 금덩어리를 경매에 부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
정부가 최근 일본에서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SS)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외 발생동향을 모니터링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일본 국립감염병연구소에 따르면 일본 내 STSS 환자는 지난해 941명에 이어 올해 2월 말까지 414명으로 예년 대비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다. 질…
미국 의회가 21일(현지시각) 2024년 회계연도(2023년 10월~2024년 9월) 본예산 가운데 쟁점이 된 예산안을 일반에 공개했다고 CNN, 뉴욕타임스(NYT) 등 미 언론이 보도했다.예산안은 당초 지난해 9월 처리됐어야 하지만 대폭 삭감을 요구한 공화당과 이에 반대하는 민주당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각) 유럽연합(EU)에 러시아 농산물 수입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AFP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정상회의 화상 연설에서 “여전히 유럽 농산물 시장에 대한 러시아의 접근에는 제한이 없다”며…
‘셀프 왁싱’을 하던 미국 남성이 세균 감염으로 혼수상태에 빠진 사연이 화제다. 데일리메일은 20일(현지시각) 혼자서 사타구니의 털을 제거하려던 남성이 패혈증으로 혼수상태에 빠진 사연을 보도했다. 남성의 여동생이 틱톡으로 사연을 공유했다. 남성의 이름은 스티븐 스피넬. 그는 20…
유럽연합(EU) 정상회의가 러시아의 제재 회피를 돕는 북한에 추가 제재를 요구했다. 러시아가 기구의 제재를 우회하는 데 북한을 이용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EU 27개 회원국 정상은 21일(현지시각) 벨기에 수도 브뤼셀에서 정상회의 뒤 공동성명에 “(외교·안보)고위대표와 집행위원회에 벨…
미국의 복권 메가 밀리언스(Mega Millions)의 이번 주 당첨금이 1조3000억원으로 늘었다. 3개월 넘게 당첨자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21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미 동부 표준시 기준 22일 11시 추첨이 되는 메가 밀리언스의 1등 당첨금은 9억7700만달러(…
호주에서 빵집을 털기 전 인근에서 스트레칭을 하며 몸을 푸는 도둑의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18일(현지시간) 호주 나인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3시경 리치몬드(Richmond)의 한 빵집에 침입한 44세의 한 여성이 절도 혐의로 기소됐다. 이 여성은 매장에서 아이…
호주에서 빵집을 털기 전 요가를 하며 몸을 푸는 도둑의 모습이 촬영됐다. 빵집 측이 소셜미디어(SNS)에 공개한 영상은 큰 화제가 됐다.18일(현지시간) 호주 나인뉴스 등 외신에 의하면, 이 황당한 장면은 지난 3일 새벽 3시경 리치몬드(Richmond)의 한 빵집 CCTV에 찍혔다.…
러시아가 북한 전투기 개량을 일부 도와준 정황을 우리 정부 당국이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러시아 기술자들이 북한에 체류하기 시작했는데 이들 중 일부가 관련 기술을 이전한 정황이 있다는 것. 특히 정부는 러시아가 북한 공군 주력인 미그-29 개량에 도움을 줬을 가능성…
폴 러캐머라 주한미군사령관은 20일(현지 시간) “한국 방어를 위해 한반도 안팎에서 실시하는 다자훈련을 포함해 주한미군 2만8500명에 계속 투자(invest)해야 한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재집권한다면 주한미군을 철수하거나 감축할 수 있다는 관…
“미국 인플레이션은 지속적으로 내려가고 있다.”(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 “고대역폭메모리(HBM)는 기적 같은 기술이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세계 경제와 인공지능(AI) 생태계를 좌우하는 두 거물의 입에 글로벌 금융시장이 출렁거렸다.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젠 (부지가 얼마나 큰지) 더는 계산하지도 않습니다.”(사가르 아다니 아다니그린에너지리미티드 전무) 인도의 파키스탄 접경지역인 북서부 구자라트주. 광활한 벌판에 태양광 패널과 풍력 발전기가 끝도 없이 깔려 있다. 부지 면적이 726km²로 서울시(605km²)보다 넓은 수준. 세계…
“버킨백은 에르메스의 사업을 ‘꾸준히 지원해준’ 고객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여성 니타 카발레리는 최근 세계적인 명품 에르메스 매장에서 황당한 답변을 들었다. 한 매장에 버킨백을 사려고 갔는데, 다른 상품도 함께 사야만 구입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은 것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자국 반도체 기업 인텔에 총 195억 달러(약 26조 원)의 역대 최대 규모 지원 계획을 밝히며 “미국이 다시 제조업 본고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각각 60억 달러, 50억 달러의 보조금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 대만 TSMC보다 훨씬 많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불붙인 ‘우크라이나 파병론’이 유럽 곳곳으로 번지는 조짐이다.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접한 폴란드의 외교장관은 서방 병력의 우크라이나 주둔은 공공연한 비밀이라고 발언해 주목받았다. 마침 전날 러시아 정보국장은 프랑스가 2000명 규모의 …
21일은 ‘암 예방의 날’이었습니다. 암은 인간의 노화에 따라 돌연변이 세포들이 생겨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난치병입니다. 국립암센터에 따르면 국내에서만 매년 25만 명의 신규 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일상에서 접하는 여러 물질 중에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