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관광객에 과시하려…” 도로에 슈퍼카 몰고나온 中부유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14/130861132.1.jpg)
“韓관광객에 과시하려…” 도로에 슈퍼카 몰고나온 中부유층
최근 중국을 찾는 한국 관광객이 급증하자 상하이에서는 중국인들이 사치품으로 부를 과시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지난해 말 중국 정부가 한국인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 조치를 내놓은 후 상하이를 찾는 한국관광객이 급증했다. 14일 중국 온라인 여행 플랫폼 씨트립에 따르면 …
- 2025-0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중국을 찾는 한국 관광객이 급증하자 상하이에서는 중국인들이 사치품으로 부를 과시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지난해 말 중국 정부가 한국인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 조치를 내놓은 후 상하이를 찾는 한국관광객이 급증했다. 14일 중국 온라인 여행 플랫폼 씨트립에 따르면 …
지난해 중국 데이터 거래 시장이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류례훙(劉烈宏) 중국 국가 데이터국 국장은 지난 10일 열린 전국 데이터 실무회의에서 “2024년 전국 데이터 시장 거래 규모가 1600억 위안(약 31조 8900억)을 넘어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담판을 통한 우크라이나 종전을 거듭 주장했다.트럼프 당선인은 13일(현지 시간) 뉴스맥스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을 가리켜 “그는 (나와) 만나고 싶어 한다”라며 “나는 매우 빨리 (푸틴 대통령을) 만날 것”이라…
기상 전문가들은 강원 영동지역이 기상과 지형 측면에서 최근 화재 참사를 겪고 있는 로스앤젤레스(LA)와 유사하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내륙에서 해안으로 부는 국지성 강풍, 고온건조한 기상환경, 산림 인접 지역부터 해안까지 이어지는 광범위한 취락시설이 그렇다는 것. 실제 최근 20여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보편 관세’를 부과하기 위한 세부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1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매달 2~5%포인트씩 점진전으로 보편관세를 인상하고 법 개정 없이 국제경제비상권한법(IEEPA)을 …
일본 정부가 지난해 11월 한국 측에 외교·국방(2+2) 장관 회의 신설과 한일 공동 훈련을 타진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4일 보도했다. 하지만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이후 실현이 어렵게 됐다고 전했다. 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지난해 11월 한국 측에 2+2 회의 신설과…
유명 걸그룹 출신 아내를 두고 유흥업소 여성과 불륜을 저질러 물의를 일으킨 일본의 유명 프로야구 선수가 결국 사과했다.일본 프로야구 세이부 라이온즈의 주전 유격수인 겐다 소스케(31)는 12일 자신의 SNS에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야구팬과 관계자 여러분께 많은 불편과 심려를 끼…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의 가격이 한때 9만 달러 아래로 떨어지는 등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14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45분 기준 비트코인 한 개 당 가격은 9만4330달러를 기록했다.약세 흐름을 보이던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오후 11시35분 8만9941달러까지 떨어…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폐금광에서 불법으로 금을 캐려던 수백 명이 지하에 갇혔다. 최소 100명이 기아와 탈수로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13일(현지시각) BBC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남아공 사우스웨스트 지역 스틸폰테인 폐금광에 최소 100명이 수개월째 갇혀 사망했다. 현지 광부 지원 단체…
할리우드 배우 앤젤리나 졸리(49)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이웃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1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앤젤리나 졸리가 막내아들 녹스 졸리-피트(17)와 함께 로스 펠리즈의 한 식료품점에서 이재민들을 위한 물과 생활용…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일대를 덮친 산불 진압에 당국이 교도소에 수감된 900여명의 죄수들을 투입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 캘리포니아주 교정갱생부는 지난 10일(현지시각) 지원인력 110명을 포함해 총 939명의 수감자를 …
그린란드인 다수가 미국의 그린란드 매입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 정치 매체 더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각) 공개된 미국 비영리 여론조사기관 패트리엇 폴링 조사에서 응답자의 57.3%는 그린란드가 미국의 일부가 되는 것에 찬성한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37.4%는 미국의 …
중국의 한 병원이 ‘낙태를 한 여성이 낳은 아이는 반항적이고 지능이 낮다‘는 낙태 반대 포스터를 게시해 공분을 샀다.13일(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허위안에 있는 허위안 유하오 병원은 환자 대기실에 낙태 반대 홍보 포스터를 붙였다.포스터는 효도…
우크라이나 특수부대가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북한군 공격을 격퇴, 17명을 사살했다고 키이우인디펜던트가 13일(현지시간)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날짜가 공개되지 않은 이 전투는 아침부터 밤까지 지속됐다.우크라이나 특수부대는 북한군 전사자들의 모습이 담긴 교전 영상을 공개헀다.우크라이나군은…
사상 최악의 화마를 겪고 있는 로스앤젤레스에서 13일(현지시각) 늦게 강한 바람이 불 것이라는 예보가 전해지면서 진화 작업이 한층 어려워지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강한 바람이 불면 지금까지 진전된 진화작업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다. 당국이 13일 오후부터 강해지는…
1억 7000만 명의 미국 사용자를 보유한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미국에서 퇴출당할 위기에 놓였다. 중국에 본사를 둔 모회사가 매각하지 않으면 미국 내 틱톡 사용을 금지하도록 하는 법이 현재 연방대법원 판결만 남겨둔 상태에서 대법원이 법 시행을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14일 워싱턴포스트(…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중국이 미국에 사이버 공격을 감행하면 심각한 결과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이를 억제하는 것이 트럼프 행정부의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설리번 보좌관은 중국이 미래의 어느 시점을 목표로 바로 그런 공격을 위해 사전 준비를 하고 있다는 증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각) “중국과의 장기적인 경쟁에서 우리가 더 유리한 전략적 위치에 있다고 미국 국민들께 말씀드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 워싱턴DC 국무부에서 외교정책 관련 연설에 나서 이같이 말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여러분 모두 중국 경제가…
제이크 설리번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가자지구에서 휴전 협상과 관련해 “우리는 합의에 가까이 있고, 이번주 안에 타결될 수 있다”고 밝혔다.설리번 보좌관은 13일(현지시각) 백악관 정례브리핑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어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통화했고, 방금 카타르와도 …
미국 국방부는 러시아 본토 쿠르스크주로 파병된 북한군을 놓고 잘 훈련된 유능한 전력이라고 평가했다.패트릭 라이더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13일(현지시각) 정례브리핑에서 “모든 정황으로 볼 때 이들은 비교적 잘 훈련된 유능한 병력으로 주로 보병 중심의 북한군”이라고 진단했다.라이더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