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없어도 무관” 가임기 성인 절반 차지…“반드시 결혼”은 4.7%
가임 연령대(만 19~49세) 성인의 절반 이상이 자녀가 없어도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드시 결혼해야 한다는 응답은 4.7%에 불과했다.한국보건사회연구원(보사연)은 20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제36회 인구 포럼을 열고 ‘저출산·고령사회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결…
- 2024-1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임 연령대(만 19~49세) 성인의 절반 이상이 자녀가 없어도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드시 결혼해야 한다는 응답은 4.7%에 불과했다.한국보건사회연구원(보사연)은 20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제36회 인구 포럼을 열고 ‘저출산·고령사회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결…
선거구민들에게 설 명절 선물을 건네 기소된 전남 장성군의원이 1심 벌금 90만원을 선고받아 일단 직위 상실 위기는 면했다.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박재성 부장판사)는 20일 301호 법정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58·여) 장성군의원에게 벌금 90만원을 선고했다.A의원…
제주도 산지에 대설특보가 발효됐다.제주기상청은 20일 낮 12시 30분을 기해 제주도 산지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고 밝혔다.대설주의보는 24시간 동안 눈이 5㎝ 이상 쌓일 것으로 예측될 때 내려진다.제주도내 주요 지점의 일 최심 신적설량(20일 낮 12시 기준)은 한라산 남벽 0.8㎝…
아이들의 질문에 답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그런데 요즘만큼 대답하기 어려웠던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엄마, 계엄이 정확히 뭐야?” “대통령은 왜 그걸 선포한 거야?” “탄핵은 또 뭐야?” 아이가 정치를 묻기 시작했다.답하는 게 고생스럽긴 해도 아이가 시사 이슈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
학생의 성적보다 부모의 재산이나 기부금을 우선시해 신입생을 입학시킨 미국의 명문대학들이 피소됐다.17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조지타운 대학교,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코넬 대학교, 노터데임 대학교가 부모의 기부 내역을 기준으로 …
경기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운전자 없는 차량이 뒤로 밀리면서 80대 보행자를 덮치는 사고가 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의정부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6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0일 밝혔다.A 씨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55분쯤 의정부시…
1964년 5월 성폭행범의 혀를 깨물어 절단했다가 중상해죄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받았던 최말자 씨(78)에 대한 재심이 확정됐다.지난 18일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최 씨가 낸 재심 청구를 기각한 원심의 결정을 깨고 부산고법으로 사건을 돌려보냈다.이 사건은 1…
영화 촬영지와 단양 이색 관광코스로 이름난 헌책방 새한서점이 화마에 잿더미가 됐다.20일 단양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53분께 단양군 적성면 새한서점에 불이 나 소방서 추산 3400만원의 재산피해를 내고 3시간여 만에 진화됐다.이날 불은 363㎡ 건물과 내부에 있던 서적…
의료인이 태아의 성별을 임신 32주 이전 임신부 등에게 알리는 것을 금지한 ‘태아 성감별 금지법’이 폐지되자 산부인과 의사들이 환영의 뜻을 밝혔다.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20일 입장문을 내고 “지난 2일 의료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데 이어 전날 국무회의를 통해 ‘태아 성감별 금지 관련…
12·3 비상계엄 사태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된 조지호 경찰청장과 김봉식 서울경찰정장이 20일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 수장인 경찰청장과 서울 치안의 총책임자인 서울청장이 모두 검찰에 송치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경찰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 특별수사단(특수단)은 이날 조 청장과 김 서울청…
부산의 일부 아파트 단지에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을 옹호하는 내용이 담긴 전단이 뿌려졌다.17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부산 아파트 단지에 뿌려지고 있는 삐라 전단’, ‘내란 동조행위 국수본 신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 씨는 “집집마다 문에 광고 전단지처럼…
정부가 지난달 기록적인 눈폭탄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복구비 1484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1월 대설·강풍·풍랑 피해에 대한 복구비 1484억원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지난달 26일과 28일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면서 전국적으로 …
유흥주점에서 알게 돼 연인관계로 지내던 70대 여성이 이별을 암시하는 메시지를 보내자 격분해 주점에 찾아가 흉기협박 범행을 저지른 60대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춘천지법 형사3단독 박성민 부장판사는 특수협박 혐의로 기소된 A 씨(61)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한국 직장인은 하루 중 평균 1시간 14분을 출퇴근에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1년 중 13일을 ‘러시아워’ 도로 위에서 보내는 것으로, 지역별로는 특히 수도권 직장인의 통근 시간이 비수도권에 비해 하루 16분 이상 길었다. 20일 통계청이 근로자 이동행태를 실험적으로 분석한 통계에 …
10여 차례 필로폰을 투약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지인의 멱살을 잡고 협박하거나 휴대전화를 부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야구 국가대표 출신 오재원씨가 2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는 20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보복협박등) 등 혐…
치과 진료에 불만을 품고 병원에 폭발물 테러를 가한 7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박재성)는 20일 현주건조물 방화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78)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 8월 22일 오후 1시 7분쯤 광주 서구 치평동의 한 상…
헌법재판소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낸 탄핵심판 서류가 아직 배달되지 않았다고 20일 밝혔다.이진 헌재 공보관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문서 송달 현황은 어제(19일)와 동일하게 아직 미배달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어제 우편을 발송했고, (집배원이) 오늘 오전 방문했…
정부가 성탄절과 해돋이 등에 따른 인파사고 예방을 위해 ‘연말연시 인파관리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고, 명동과 정동진 등 19개 지역에 대한 안전 관리에 나선다.행정안전부는 20일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소방·경찰,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연시 등 다중운집인파 …
12·3 비상계엄과 관련, 내란 등 혐의로 구속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이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내란 진상 조사단’의 추미애 박범계 서영교 박선원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소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날 이들 의원 4명 등 조사단이 김 전 …
한탄강 주상절리길 강원도와 경기도를 연결하는 두루미교가 크리스마스인 오는 25일부터 개방된다.20일 철원군에 따르면 두루미교는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와 포천시 관인면 냉정리를 연결했다.두루미교는 폭 2m, 연장 201m 텐세그리티 구조로 두루미를 형상화하며 주변지형과 조화를 이룰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