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까지는 ‘엘상바’, 올해는 ‘엘나쌩’ 키움 송성문 [어제의 프로야구]
이 정도면 송성문(28·키움)에게 ‘엘나쌩 클럽’ 문을 열어줄 때가 된 것 같다.프로야구 팬 커뮤니티에서는 특정 팀을 상대로 좋은 성적을 남기는 선수에게 ‘○나쌩 클럽’이라는 표현을 쓰고는 한다.‘○나쌩’은 ‘○○ 팀만 만나면 쌩유(Thank you)’라는 말을 줄인 표현으로 ‘엘나쌩…
- 2024-09-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 정도면 송성문(28·키움)에게 ‘엘나쌩 클럽’ 문을 열어줄 때가 된 것 같다.프로야구 팬 커뮤니티에서는 특정 팀을 상대로 좋은 성적을 남기는 선수에게 ‘○나쌩 클럽’이라는 표현을 쓰고는 한다.‘○나쌩’은 ‘○○ 팀만 만나면 쌩유(Thank you)’라는 말을 줄인 표현으로 ‘엘나쌩…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서 첫 승을 거둔 홍명보호가 오늘 오후 귀국한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전체 선수단 26명 중 국내파 12명이 홍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태프와 함께 돌아온다.나머지 해…
“매번 인생 최고의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은 위기에 빠진 한국 축구를 구한 뒤 이렇게 말했다. 홍명보 감독(사진)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1일 끝난 오만과의 2026 북중미(미국-캐나다-멕시코)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
승부 조작 혐의로 중국축구협회로부터 영구 제명 징계를 받은 손준호(32·수원FC·사진)가 중국 공안이 가족 얘기를 하면서 협박해 거짓 자백을 했다고 주장했다. 가족 신변에 대한 걱정으로 사실이 아닌 범죄 혐의를 인정했다는 취지다. 손준호는 11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
덕수고 왼손 투수 정현우가 2025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해 최하위 팀 키움은 11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이 행사에서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가장 먼저 지명권을 행사하며 정현우를 선택했다. 정현우는 최고 시속 150km가 넘는…
키움 히어로즈의 우완 선발 투수 하영민이 타구에 맞고 교체됐다. 11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 하영민은 6회말 1사 만루 상황에서 대타 문성주가 친 타구에 맞았다. 문성주의 타구는 하영민의 왼쪽 허벅지 뒤쪽을 맞은 뒤 굴…
응원을 부탁하고 돌아서는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에게 야유가 날아들고, 자책골을 기록한 정승현(알와슬)에게는 아내 SNS까지 찾아가 욕설 댓글을 남겼다. 축구 팬들의 비난이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많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아군’인 축구 팬들의 야유와 비난으로 힘든 …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6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B조 2차전에서 오만에 3-1로 승리를 거둔 데 대해 이천수가 “경기력이 마음에 안 든다”고 평했다.이천수는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 ‘오만전 전술에 대한 솔직한 생각’이라는 제목…
중국축구협회로부터 영구 제명 중징계를 받은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손준호(32·수원FC)가 억울함을 토로했다.손준호는 11일 오후 4시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의 수원종합운동장 내 수원시체육회관 2층에서 진행된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중국에서 겪은 일들을 상세하게 설명…
2025 KBO 신인 드래프트가 11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렸다.이번 드래프트는 전면 드래프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명은 1라운드부터 11라운드까지다. 2023년도 구단 순위의 역순인 키움 히어로즈-한화 이글스-삼성 라이온즈-롯데 자이언츠-…
‘고교 최대어’ 왼손투수 정현우(18·덕수고)가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키움 히어로즈 유니폼을 입는다.키움은 11일 서울 송파구의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5 KBO 신인드래프트’에서 가장 먼저 정현우를 지명했다.마이크를 잡은 키움의 고형욱 단장은 망설…
금지약물 양성 반응에도 징계를 받지 않았던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세계랭킹 1위 얀니크 신네르(23·이탈리아)의 US오픈 타이틀이 흔들릴 가능성이 제기됐다. 세계반도핑기구(WADA)가 그의 도핑 위반 사실을 다시 검토하게 될 수도 있다.AP통신은 11일(한국시각) “세계반도핑기구…
남미 축구를 대표하는 두 강호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남미 지역 예선에서 나란히 덜미를 잡혔다.콜롬비아는 11일(한국시간) 콜롬비아 바랑키야의 에스타디오 메트로폴리타노 로베르토 멜렌데스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북중미 월드컵 남미 지역 예선 …
마우리시오 포체티노(52·아르헨티나) 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 감독이 미국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2026년 북중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월드컵에 나선다. 포체티노 감독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EPL 토트넘 사령탑으로 손흥민(32)을 지도했다.미국축구협회는 11일…
반등의 실마리를 잡은 SSG 랜더스 좌완 에이스 김광현(36)이 팀의 상승세를 이어야한다는 임무를 안고 출격한다. 김광현은 1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벌어지는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이번 시즌 기대에 밑도는 모습을 보이던 김광현은…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의 강현무가 지난달 가장 큰 활약을 보인 골키퍼로 선정됐다.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서울 강현무가 2024시즌 8월 K리그 ‘이달의 세이브’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이달의 세이브’는 매월 가장 인상 깊은 선방을 선보인 선수에게 수여…
홍명보호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에서 오만을 3-1로 제압, 힘겨운 첫 승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전 축구선수 이천수는 “경기력이 마음에 안 든다”고 평가했다.지난 10일 이천수는 유튜브 채널에 ‘오만전 전술에 대한 솔직한 생각’이라는 제목…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9일 체육단체 임원의 연임 허용심의 관련 제도개선을 권고했다고 11일 밝혔다.문체부는 “회장이 임명(위촉)한 스포츠공정위원회 위원에게 본인의 임기 연장 심의를 받는 절차는 비상식적, 연임허용 심의 기준도 대한체육회 정관에 위반”이라고 설명했다.세 번째 임기에 도전…
중국 프로축구 승부 조작 혐의로 중국 공안에 10개월 동안 구금됐다 지난 3월 풀려난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손준호(32·수원FC)가 중국축구협회로부터 영구 제명 중징계를 받은 가운데, 11일 오후 별도 기자회견을 통해 모든 의혹을 밝힌다.중국축구협회는 지난 10일 중…
팔레스타인전이 끝나고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상태에 대해 공개적으로 불만을 토로했던 축구 대표팀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오만전이 끝난 뒤에 또 잔디를 얘기를 꺼냈다.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각)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카부스 경기장에서 치른 오만과의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