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열려… 피해자 도운 이종찬씨 등 6명 포상
법무부는 27일 대구 북구 아이엠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제17회 한국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열고 이종찬 안양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사무처장 등 6명에게 국민포장과 대통령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 사무처장은 2009년부터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을 하면서 센터 운영체계의 기틀을 마련하고, …
- 2024-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법무부는 27일 대구 북구 아이엠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제17회 한국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열고 이종찬 안양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사무처장 등 6명에게 국민포장과 대통령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 사무처장은 2009년부터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을 하면서 센터 운영체계의 기틀을 마련하고, …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사진)이 영국 옥스퍼드대가 선정하는 세계 예술인으로 선정됐다. 27일 조지은 옥스퍼드대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옥스퍼드대는 올해 ‘인문대·켈로그 칼리지 방문 프로그램’을 신설하며 김형석을 세계 예술인 6인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K팝의 발전을 이끈 ‘혁신적인…
‘세계 최장수 남성’으로 기록된 영국인 존 앨프리드 티니스우드 씨(사진)가 25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112세. BBC 등에 따르면 티니스우드 씨의 유족은 그가 이날 사우스포트 요양원에서 음악과 사랑으로 둘러싸인 채 평온한 최후를 맞았다고 전했다. 그는 영국의 호화 유람선 타…
◇김상례 씨 별세·전용덕 씨 부인상·범수 한양대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교수(전 한국방송학회장) 웅수 이수 씨 모친상·정종욱 씨 장모상·송윤숙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장 이영미 씨 시모상=26일 서울 한양대병원, 발인 29일 오전 8시 02-2290-9442 ◇김정한 씨 별세·장승희 한국예탁결제…
‘일본의 한인 1호 교수’로 이름을 알린 서용달 모모야마가쿠인대 명예교수(사진)가 2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1933년 부산에서 출생한 고인은 오사카시립대를 거쳐 고베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땄다. 1963년 모모야마가쿠인대에서 교편을 잡으며 일본 사립대 최초의 외국인 교수가 …
조용주 변호사가 자신이 읽은 책과 사유를 담은 ‘책 속을 걷는 변호사’(궁편책)를 최근 출간했다. 가방에 늘 책 몇 권을 갖고 다니며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조 변호사는 한 해 100권 가량을 읽는다. ‘책 속을 걷는 변호사’는 그가 지금까지 읽은 책 중 58권을 추려 소개하고 이에 …
◇강옥순 씨 별세·천미경 울산시의원 모친상=25일 울산국화원, 발인 27일 오전 8시 30분 052-269-4444 ◇박점임 씨 별세·구경모 유니언커뮤니티 전무 경화 경선 씨 모친상·윤철복 NH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장 장모상·신경희 씨 시모상=26일 서울 고려대구로병원, 발인 28일 오…
글로벌 영재학회가 주관하고 성균관대와 동아일보가 후원한 제48회 전국 초중고 영어·수학 학력경시대회 시상식이 26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열렸다. 개인 부문 대상은 정주혁 군(경기과학고 2학년) 외 31명, 최우수학교상은 부산국제고 외 18개교가 받았다.
“너무 아름다워요.” 24일 오후 부산 사하구 감천문화마을. 대여받은 한복으로 멋을 낸 마누엘 알폰소 킴 씨(59)가 산비탈의 계단식 집과 감천항을 내려다보며 스페인어로 아름답다는 의미의 “보니토(Bonito)”를 연발했다. 과거 이곳이 한국전쟁을 겪은 피란민들의 힘겨운 삶의 터전이었…
◇행정안전부 〈전보〉 ▽과장급 △경제조직과장 전종태 ◇JTBC △대표이사 제찬웅 △경영지원실장 남중권 ◇JTBC PLUS △대표이사 홍광표 ◇중앙홀딩스 △대표이사 이중원 △부회장실 실장 남주현
연세언론인회(회장 신종수)는 ‘2024 연세언론인상’ 수상자로 이승헌 동아일보 편집국장, 조정 SBS 보도본부장, 박성완 한경아르떼TV 대표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식은 다음 달 16일 ‘연세 언론인 송년의 밤’ 행사와 함께 열린다.
“앞으로는 현재 자신의 위치를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어떤 상황에서든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사람을 인재라고 볼 수 있다.” 26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사진)이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미래인재 콘퍼런스’에서 ‘21세기 인재상’을 정의했다. 최 회장은 “과거에는 지식이…
먹과 붓을 사용해 한글로 글을 쓰는 ‘한글 서예’가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다. 국가유산청은 한글서예를 국가무형유산 신규 종목으로 지정 예고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글서예는 ‘우리 고유의 문자인 한글을 먹과 붓을 사용해 글로 쓰는 행위와 그에 담긴 전통지식’으로 규정했다. 한글서예는 훈…
94세를 맞은 ‘전설적 투자자’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11억5000만 달러(약 1조6000억 원)를 가족이 운영하는 네 개 재단에 기부한다고 25일(현지 시간) 밝혔다. 버핏 CEO는 이날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을 통해 “나는 왕조를 만들거나 자녀 세대 이…
LS그룹이 3세 경영을 강화하고 불확실성에 대비해 조직정비에 나서는 2025년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고 구자명 LS니꼬동제련 회장의 장남인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대표이사(사장)는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구 사장은 일반 지주회사였던 예스코홀딩스를 투자형 지주회사로 성공적으로 전환시켰으며 …
◇최눈숙 씨 별세·김정민 김정민법률사무소 변호사 모친상=25일 전북 정읍시 한서장례식장, 발인 27일 오전 9시 30분 063-570-7044
사단법인 서민금융연구원(원장 안용섭)은 최근 ‘한국의 포용금융-지속 가능 성장 전략’을 출간했다.책에 따르면 포용금융(Financial Inclusion)은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문제 해소를 통해 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계은행은 포용금융에 대해 ‘개인과 기업이…
“트럼프의 마음을 얻고 싶으면 팀 쿡을 벤치마킹하라.”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첫 임기 때부터 선보인 ‘트럼프 공략법’이 글로벌 기업 CEO들에게 모범답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첫 번…
“일본인은 우리가 전쟁 중에 저지른 끔찍한 일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필리핀 막사이사이상의 66회 수상자로 선정된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83·사진)가 16일(현지 시간) 마닐라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같이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