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크레이지’ 일본어 버전 발표…원곡 인기 잇는다
그룹 ‘르세라핌’이 일본 세 번째 싱글 ‘크레이지(CRAZY)’를 발매했다고 소속사 쏘스뮤직이 11일 밝혔다.‘크레이지’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오른 곡으로, 이번에 일본어로 재탄생했다.이 노래는 공개 1시간 만에 일본 음…
- 2024-1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르세라핌’이 일본 세 번째 싱글 ‘크레이지(CRAZY)’를 발매했다고 소속사 쏘스뮤직이 11일 밝혔다.‘크레이지’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오른 곡으로, 이번에 일본어로 재탄생했다.이 노래는 공개 1시간 만에 일본 음…
임정식 쉐프가 이끄는 미국 뉴욕 맨해튼의 ‘정식당(Jungsik)’이 미국 내 한식당 가운데 최초로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에 선정됐다. 미쉐린 가이드의 ‘만점’에 해당하는 3스타 획득은 세계적으로 이름난 셰프들에게도 쉽지 않은 일이다. 미국 전체에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은 14곳 뿐이…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일본 데뷔곡 ‘슈퍼내추럴’이 미국 뉴욕타임스(NYT) ‘올해 최고의 노래’ 가운데 하나로 꼽혔다.뉴진스의 ‘슈퍼내추럴’은 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가 발표한 ‘2024 베스트 송’ 68곡 중 K-팝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올해도 뉴욕타임스의…
20세기부터 영상 매체를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변형한 예술 작품을 선보였던 빌 비올라(1951~2024)의 작품들이 한국을 찾았다. 3일 서울 종로구 국제갤러리 K1, K3에서 개막한 빌 비올라 개인전 ‘Moving Stillness’는 7월 작가가 세상을 떠난 후 국내에서 처음 열리…
웹툰 사업자들이 ‘국내 최대·최초 불법 유통사이트’ 아지툰 엄벌을 촉구했다.웹툰불법대응협의체 소속 7개 사(카카오엔터테인먼트·네이버웹툰·리디·키다리스튜디오·레진엔터테인먼트·탑코·투믹스)는 ‘아지툰’과 ‘아지툰 소설’ 운영자 엄벌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대전지방법원에 10일 제출했다고 11…
배우 김수미 유작을 내년에 볼 수 있게 됐다.제이앤씨미디어그룹은 김수미가 주연한 영화 ‘귀신경찰’을 내년 1월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이 작품은 벼락을 맞은 이후 어떤 능력을 갖게 된 경찰과 그 가족의 이야기를 담았다.김수미는 순댓국집 사장을 맡았고, 신현준은 아들을 연기했다. 두 …
한류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G-DRAGON·권지용)이 7년 만에 SBS TV 연말 축제 ‘가요대전’에 출격한다.11일 SBS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가요대전’의 최종 라인업 아티스트로 포함됐다. 지드래곤…
부여 관북리 유적에서 백제 사비 왕궁 관련 건물지와 도로로 추정되는 유구가 발견됐다. 부여 관북리 유적은 1982년부터 현재까지 17차례 발굴조사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사비왕궁의 대략적 내부 구조를 가늠할 수 있는 왕궁 관련 다양한 시설들이 확인됐다.지난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진…
뮤지컬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신예 원요한 작곡가와 현지은 작가가 의기투합했다.시골 마을 수내리의 도서관 사서로 시대의 아픔 속에서도 꿋꿋이 살아가는 ‘서정인’ 역에는 허혜진, 홍나현이 캐스팅됐다.한국대 법대 3학년으로, 시골 마을 수내리로 내려와 정인을 만나 일생의 그리움을 앓게 되는 …
배우 윤세아가 20년지기 매니저와 치고받던 추억을 공개했다.10일 오후 방송된 SBS 플러스·E채널 예능물 ‘솔로라서’에는 윤세아와 매니저 염정은이 청계산에 가는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윤세아는 매니저와 추억에 대해 “20대엔 기운도 좋아서 자주 싸웠다”며 “문제는 배드민턴 사건이다. …
방송인 박수홍이 현실 육아를 겪으며 ‘초보 아빠 수난기’에 돌입한다.11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내 마음속 1등은 늘 너야’ 편으로 꾸며진다. MC 박수홍, 최지우, 안영미와 전 펜싱선수 김준호, 개그맨 장동민이 함께한다. 이중 ‘늦깎이 아빠…
정부가 운수권의 제약이 없는 항공자유화 지역을 늘려가기로 했다. EU·인도네시아·호주 등 노선은 우선 추진한다.국토교통부는 11일 이 같은 내용의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항공운송 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을 발표한다.이번 방안은 12일 주식취득이 이뤄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
최근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배우 이장우와 함께 ‘장 담그기’ 영상을 공개했다.11일 공개된 4분 분량의 영상은 삼국시대 기록이 존재할 정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장 문화의 특별함을 상세히 소개한다. 또한 장 담그…
한강이 10일(현지시간) “문학을 읽고 쓰는 작업은 생명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반대한다”고 노벨문학상 수상 소감을 밝혔다.한강은 이날 노벨상 시상식이 끝난 직후 스웨덴 스톡홀름 시청에서 열린 노벨상 연회에서 “우리를 서로 연결해 주는 언어, 이 언어를 다루는 문학은 필연적으로 일종의…
“거시적인 사회적 주제보다는 팍팍한 현실을 반영한 개인적 서사에 집중한 작품들이 많았다.” 5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5 동아일보 신춘문예’ 예심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 올해 응모작들에 대해 이렇게 평가했다. 올해 9개 부문에 응모한 작품은 총 7384편으로 지난해…
10일(현지 시간) 오후 기자가 찾은 스웨덴 스톡홀름 콘서트홀. 노벨상 시상식을 상징하는 ‘블루 카펫’이 깔린 무대 가운데 바닥에는 ‘THE NOBEL PRIZE’라는 문구가 선명했다. 식장 안에는 무대를 가득 채운 생화들이 내뿜는 은은한 꽃향기가 가득했다. 알프레드 노벨(1833∼1…
10일 서울 송파구 ‘더 갤러리 호수’에서 시민들이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문을 연 이 갤러리는 내년 2월까지 개관 기념 특별전을 진행한다. 특별전에는 작가 8명이 참여했으며 회화와 설치미술 등 작품 50여 점을 관람할 수 있다.
26일 전 세계에 공개할 예정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사진)가 내년 1월 5일 열리는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TV드라마상 후보로 지명됐다. 방영도 하지 않은 작품이 후보에 오른 건 이례적으로, ‘오징어 게임’에 대한 현지의 기대가 반영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피아노 부문) 결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주인공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9, 10일 서울 서초구 서울교대 종합문화관에서 열린 준결선 경연 결과 결선에 오르게 된 참가자는 김동주(20·서울대), 문성우(24·미국 뉴잉글랜드 음악원), 배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