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고마바우 프로젝트, 지역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성공 스토리
공주시가 주관하는 ‘고마바우’ 프로젝트가 지역 특산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단순한 패키지 개선을 넘어 전문적인 온라인 판매와 유통 채널 확장 지원으로 지역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전국 소비자와 연결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 중이며, 단순한 패키지 리뉴얼…
- 2024-12-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공주시가 주관하는 ‘고마바우’ 프로젝트가 지역 특산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단순한 패키지 개선을 넘어 전문적인 온라인 판매와 유통 채널 확장 지원으로 지역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전국 소비자와 연결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 중이며, 단순한 패키지 리뉴얼…
가수 박효신이 약 8년 반만에 정규 음반을 낸다. 10일 소속사 허비그하로에 따르면, 박효신은 정규 8집 발매 초읽기에 들어갔다. 오는 16일 오후 6시 발매하는 새 싱글 ‘히어로(HERO)’가 8집 발매의 신호탄이다. 박효신이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편곡 등에 참여했다. 지난 4…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V·김태형)가 군 복무 중인 가운데도 인기를 확인했다. 9일(현지시간) 빌보드 소셜 미디어에 따르면, 뷔가 지난달 29일 가수 박효신과 협업해 발표한 새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Winter Ahead)(with PARK HYO SH…
한강 작가(54)가 우리나라 최초, 아시아 여성 작가 중 처음으로 노벨상 ‘블루 카펫’을 밟는다.제124회 노벨상 시상식이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한국시각 10일 자정) 스웨덴 스톡홀름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1시간 10분 내외로 진행될 시상식은 칼 구스타프 16세 스웨덴 국왕과 …
김애란 작가의 장편소설 ‘이중 하나는 거짓말’이 소설가들이 뽑은 올해의 소설로 뽑혔다.교보문고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출간된 국내외 소설을 대상으로 소설가 50인에게 소설 한 권에서 다섯 권까지 추천받은 결과, 총 91권 가운데 김애란 작가의 ‘이중 하나는 거짓말’이 가장…
그룹 투어스(TWS)의 데뷔곡이 연말을 맞아 외신에서 주목받고 있다.10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투어스의 데뷔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최근 발표한 ‘2024년 베스트 K팝 송 25선: 스태프 선정’(The 25 Best K-Pop S…
“탄핵이든, 자진 하야가 됐든 최대한 빨리 책임질 분이 책임을 지고 행복한 연말을 국민에게 돌려주길 바랍니다.” 황동혁 감독은 9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착잡한 표정을 지으며 이렇게 말했다. 외신 기자 등 340여 명의 취…
8일(현지 시간) 오후 1시경 스웨덴 스톡홀름 시내의 한 프랑스 레스토랑. 아담한 식당 앞에 검은 밴 한 대가 멈춰 섰다. 차에서 내려 경호원들의 수행을 받으며 식당 안으로 들어간 이는 소설가 한강(54). 그의 대표작 ‘작별하지 않는다’, ‘흰’, ‘채식주의자’, ‘소년이 온다’를 …
10일(현지 시간) 열릴 노벨상 시상식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스톡홀름 신청사 블루홀에서 열리는 대규모 연회다. 올해는 한강을 비롯한 노벨상 수상자 11명과 왕실 관계자, 각계 귀빈 등 1300명이 모여 만찬을 갖는다. 노벨상 연회는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전통과 예술이 어우러진 고유한…
MC 주병진(66)이 첫 맞선 상대인 40대 추정의 화가 겸 미술 선생님 최지인과 다시 만났다. 9일 방송된 tvN 스토리 ‘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에서 주병진의 애프터를 받아들인 최지인은 “타임캡슐에 들어갔다 나오신 것처럼 관리를 잘했다”고 감탄했다. 주병진은 “관리로 버틸 수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입법, 대의기구인 중앙종회(의장 주경 스님)가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적인 하야를 촉구했다. 중앙종회는 9일 ‘윤석열 대통령은 즉각 하야해야 한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통해 “대다수 국민이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고 있고, 실질적으로 대통령 직무수행도 불가능한 상태”라며 “윤 …
그룹 ‘피프티피프티’가 9일 새 디지털 싱글 ‘윈터 글로우(Winter Glow)’를 발매했다.소속사 어트랙트에 따르면 이번 싱글은 피프티피프티가 5인조로 재편한 이후 처음 선보이는 겨울 시즌송이다.앨범에는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과 ‘너티 오…
세종시가 용비어천가와 함께 최고(最古)의 국문시가인 ‘월인천강지곡(月印千江之曲’의 기탁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국제목록 등재를 추진한다.최민호 시장은 9일 집무실에서 교재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 관계자, 관련 전문가와 만나 월인천강지곡 기탁 및 세계기록유산 등재 방안을 논의했다.미래…
철도파업 5일 차인 9일 오후 3시 기준 파업 참가율은 28.8%로 파악됐다.국토교통부는 이날 출근대상자 2만 8001명(오후 3시 기준) 중 파업참가자는 8051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파업 참가율은 28.8%로 전날 같은 시간과 동일한 수치다.열차 운행 현황은 파업 영향으로 일부…
걸그룹 뉴진스의 전속계약 해지 선언과 관련해 “뉴진스는 앞으로 ‘뉴진스’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을 것이며 위약금을 내야만 한다”는 법조인의 의견이 나왔다. 최근 법무법인 로앤모어 이지훈 변호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아는 변호사’에 ‘뉴진스는 권력이다. 권력자의 사다리 걷어차기’란 …
가수 이승환이 내란 혐의 피의자로 수사 대상에 오른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며 시민단체 촛불행동‘에 1213만원을 기부했다.이승환은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올해도 드팩민(팬덤명)들의 연례행사, 백혈병 환아들을 위한 ’환탄절‘ 기부 릴레이가 시작되었네요”라고 적었다.그…
“떨리는 마음으로 공연하는 친구들을 우당탕탕 집에 초대했어요. 친구들이 이렇게 열심히 하는 걸 본 적이 없다고 할 만큼이었죠. 그래도 첫공연 전에는 떨리더라고요. 그런데 무대에 올라가서는 ‘이게 무대의 맛이었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은진)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광진문화재단과 TW컴퍼니가 오는 23일 한정림의 피아노 콘서트 ‘라이크, 홈(Like, Home)’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22년 처음 시작한 기부 콘서트다. 집에서 열리는 작은 연주회처럼 관객과의 거리를 좁혀 피아노 선율과 함께 삶의 이야기를 나누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
“딸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정말 축하합니다.”한승원 작가는 9일 오후 1시경 전남 장흥군 안양면 율촌마을 해산토굴에서 본보 기자를 만나 이렇게 밝혔다. 그는 “당연히 아버지로 딸 수상을 축하할 일이지만 축하행사에는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한강 작가가 노벨문학상을 받는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