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하림, 9개월만에 육상 여자 3000m 장애물 한국新
조하림(문경시청)이 육상 여자 3000m 장애물달리기 한국기록을 9개월 만에 갈아치웠다. 조하림은 20일 일본 홋카이도 지토세시 아오바 육상경기장에서 열린 2024 호쿠렌 디스턴스 챌린지 5차 대회 여자 3000m 장애물달리기에서 10분01초99로 결승선을 통과, 우승을 차지했다. …
- 2024-07-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하림(문경시청)이 육상 여자 3000m 장애물달리기 한국기록을 9개월 만에 갈아치웠다. 조하림은 20일 일본 홋카이도 지토세시 아오바 육상경기장에서 열린 2024 호쿠렌 디스턴스 챌린지 5차 대회 여자 3000m 장애물달리기에서 10분01초99로 결승선을 통과, 우승을 차지했다. …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캡틴’ 손흥민과 독대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20일 “홍 감독이 현지 시각으로 전날 오후 영국 런던 모처에서 손흥민과 만났다”고 밝혔다. 이어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이 20일에 팀 연습경기(퀸즈파크레인저스)가 있어 19일 오후에 만났다. 한 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신지아(세화여고)가 2024~2025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파견선수 선발전 쇼트프로그램에서 1위에 올랐다. 신지아는 20일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치러진 선발전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9.64점, 예술점수(PC…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을 향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스퍼스웹’은 지난 19일(한국시각)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손흥민이 그라운드를 누빌 준비를 마친 것 같다. 지난해 여름 토트넘은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
금메달 5개와 종합 15위를 목표로 하는 한국 선수단 본진이 20일 결전지 프랑스 파리로 떠났다. 대한체육회 본부 임원(18명)과 펜싱(20명), 탁구(10명) 등 총 48명의 선수단 본진은 20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파리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이들은 약 14시간 20분의…
독일의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팔레스타인계 미국인 모델 벨라 하디드를 신발 광고에 기용했다 이스라엘의 반발에 광고모델을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20일(현지시간) 독일의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 등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최근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클래식 'SL72'…
최혜진(25·롯데)과 유해란(23·다올금융그룹)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다나 오픈(총상금 175만 달러) 2라운드에서 공동 5위에 올랐다. 최혜진과 유해란은 20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실베이니아의 하일랜드 메도스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둘째 날까지 중간합계 …
대한축구협회(KFA)의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과 관련해 비판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가대표 출신 축구선수 안정환도 목소리를 냈다. 안정환은 최근 자신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에 ‘영광아 억울해 하지마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고 다 알게 될 거야’라는 제목의 30분짜리 영상을 올렸다. …
김민규(23·CJ)와 왕정훈(29)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디오픈 챔피언십(총상금 1700만 달러) 2라운드에서 공동 18위에 올랐다.김민규와 왕정훈은 20일(한국시간) 영국 스코틀랜드 사우스 에어셔의 로열 트룬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둘째 날까지…
“파리에 가도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 하나도 없어요.”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펜싱 여자 사브르 대표팀 윤지수(31)는 이렇게 말하면서 “메달만 목에 걸면 한국에 돌아와서 김치찌개만 먹어도 된다”고 했다. 파리에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명품 상점이 늘어선 샹젤리제 거리가…
19일 영국 스코틀랜드 사우스에어셔의 로열 트룬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디오픈 챔피언십 1라운드 경기 도중 선수들이 공이 놓인 그린 위에서 각자 다양한 자세로 라이(lie)를 읽고 있다. 리키 파울러(미국·첫번째 사진)는 서서, 대니…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최근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서 논란의 중심에 선 대한축구협회에 대해 감사를 진행한다. 이정우 문체부 체육국장은 19일 “축구협회에 대한 기초 조사를 진행한 결과 문제점이 발견돼 감사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을 경질하고 홍명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43·스웨덴·은퇴)의 첫째 아들 막시밀리안(18)이 대를 이어 이탈리아 세리에A 명문 AC밀란에서 프로 선수로 뛰게 됐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18일(현지 시간) 막시밀리안이 AC밀란과 첫 프로 계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막시밀리안은 이번 시즌부터 A…
《파리 올림픽 D-6 국대 ‘파트너 선수’의 세계파리 올림픽에 한국은 144명의 국가대표 출전 선수 외에 이들의 훈련을 돕는 ‘파트너 선수’ 63명도 동행한다. 63명은 한국 선수단 현지 훈련캠프까지 날아가 태극전사들의 막판 담금질을 위해 함께 땀 흘린다.26일(현지 시간) 막을 올리…
미국의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부진한 원인이 트럼프 전 대통령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경기 전 인터뷰에서 우즈가 “트럼프 암살 미수 사건에 관한 뉴스를 챙겨 보느라 전용기 안에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18일(현지시각) 스코틀랜드에서 열린 최고(最古…
오는 26일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에 일본 국가대표로 출전할 예정이었던 체조선수 미야타 쇼코(19)가 흡연했다는 의혹을 받고 대표팀에서 퇴출당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19일 보도했다. 일본 체조협회는 이날 도쿄도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체조 여자 올림픽대표팀의 주장인 미야타 쇼코가 대표…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한화 이글스를 누르고 선두 독주를 이어갔다. KIA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한화와 원정경기에서 7-3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선두 KIA(55승 2무 35패)는 4연승 행진을 펼쳤다. 반면 9위 한…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열린 19일 잠실 구장에서 관중이 난입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이날 LG의 공격이 진행 중이던 5회말 2사 후 오지환 타석을 앞두고 관중이 그라운드로 뛰어 들어 경기가 중단됐다. 우중간 외야 펜스를 넘어 들어온 이 관중은 우산을 펼쳐 …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홍명보 감독 선임과 운영 등을 두고 논란에 휩싸인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문체부 이정우 체육국장은 19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축구협회에 대한 기초 조사를 진행했고 문제점이 발견돼 감사로 전환하게 됐다”며 “홍명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이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의 잔류를 확신하고 있다. 울버햄튼 지역 매체 ‘몰리뉴 뉴스’는 지난 18일(한국시각) “게리 오닐 울버햄튼 감독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마르세유 이적설이 핀 황희찬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