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출신 첫 테니스 세계1위… 신네르, 윔블던 우승 도전
남자 테니스 단식 세계 랭킹 1위 얀니크 신네르가 7월 1일 개막하는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 윔블던에서 이 대회 첫 우승에 도전한다. 신네르는 이탈리아 선수로는 남녀를 통틀어 처음으로 세계 1위에 올랐다. 신네르는 대회 개막일인 다음 달 1일 야니크 한프만(독일·95위)을 상대로 …
- 2024-06-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남자 테니스 단식 세계 랭킹 1위 얀니크 신네르가 7월 1일 개막하는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 윔블던에서 이 대회 첫 우승에 도전한다. 신네르는 이탈리아 선수로는 남녀를 통틀어 처음으로 세계 1위에 올랐다. 신네르는 대회 개막일인 다음 달 1일 야니크 한프만(독일·95위)을 상대로 …
정해성 대한축구협회 전력강화위원장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확인됐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28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정해성 위원장님이 금일 축구협회를 찾아 사의를 밝혔다”고 알렸다. 정 위원장은 지난 2월 국가대표 신임 감독을 선임하는 전력강화위원회의 수장을 맡았다. 그는 카타르에…
2024 파리 올림픽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영 관련 종목의 무대가 될 센 강이 수질 검사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았다. AFP통신은 파리 시장실에서 28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검사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검사에서는 분변 물질의 주요 지표인 대장균 수치가 스포츠 연맹…
사고로 신체의 일부를 잃은 이들이 장애를 넘어 희망을 찾기 위해 인도네시아 린자니산(3726m) 등반에 나섰다.한국절단장애인협회 소속 장애인과 경기남부경찰청 경찰관 멘토 등 15명으로 구성된 ‘2024 인도네시아 린자니산 희망원정대’가 린자니산 등정을 위해 28일 출국했다. 이들은 4…
북한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이 내달 러시아와 두 차례 친선경기를 펼친다.러시아축구협회(RFS)는 28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2일 오후 8시와 15일 오후 7시 러시아 모스크바의 모스크비치 스타디움에서 북한과 두 번의 친선경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RFS에 따르면, …
한국 18세 이하(U-18) 여자농구 대표팀이 아시아컵 4강에 올랐다. 강병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8일 중국 선전에서 펼쳐진 제26회 국제농구연맹(FIBA) U-18 여자 아시아컵 4강 진출 결정전에서 뉴질랜드를 86-66으로 완파했다. 조별리그에서 2승 1패를 거두고…
권순우(367위)가 시즌 3번째 메이저대회인 윔블던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홀게르 루네(15위·덴마크)와 대결한다. 2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단식 본선 대진 추첨 결과 권순우는 1회전에서 루네와 만나고, 이길 경우 2회전에서 치아구 자이버치 비우치(74위·브라…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등판 전날 음주를 해 논란을 일으킨 우완 투수 나균안에게 30경기 출장 정지의 징계를 내렸다. 롯데 구단은 28일 오전 나균안에 대한 자체 징계위원회를 열었다. 나균안은 지난 24일 부산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 전날 음주를 했던 것이 목격돼 논란…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24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향해 한 팬이 발길질을 시도하기도 했고, 응급 상황에서 의료진 투입이 늦어 논란이 일었다. 호날두는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겔젠키르헨의 아레나 …
서울시펜싱협회로부터 ‘제명’ 징계를 받은 전 국가대표 펜싱 선수 남현희가 재심을 신청했다. 28일 서울시체육회에 따르면 남현희는 최근 징계 관련 재심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체육회는 60일 이내에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어 재심을 진행한다. 이 결정은 최종 효력을 지니게 …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인도에 부임할 수 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인도 매체 ‘인디아 타임스’는 지난 27일(한국시각) “베트남 축구를 대륙적인 수준으로 탈바꿈한 박 감독은 인도에 지원한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하나다”라고 조명했다. 이어 “인도축구협회(AIFF…
가공할 만한 공격력을 과시 중인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KBO리그에 녹아들고 있는 한화 이글스의 외국인 투수 하이메 바리아와 첫 맞대결을 벌인다. 최근 롯데의 방망이는 뜨겁게 달아올랐다. 지난 23일 고척 키움 히어로즈전(10-2 승)에서 장단 13안타를 몰아치며 10점을 얻었고,…
조지아 총리 출신 사업가 비지나 이바니슈빌리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24 16강에 오른 자국 대표팀 선수들을 위해 1000만달러(약 138억원)의 상금을 꺼냈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28일(이하 한국시간) “조지아의 억만장자 이바니슈빌리가 사상 처음으로 …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31·토트넘)이 서울의 한 풋살장에 등장해 조기축구회 회원들과 축구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흥민이 형이랑 같이 조기축구 공 찼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에 따르면 전날 서울 광진구 아차산 인근 …
한국 펜싱이 2년 만에 아시아선수권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은 27일(현지시간) 쿠웨이트에서 열린 2024 쿠웨이트 아시아선수권 대회 마지막 날 남자 플뢰레 단체전에서 은메달,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추가했다. 하태규(충남체육회), 이광현, 윤정현, 임철우(이상 화성시…
인도축구협회(AIFF)가 박항서(67) 전 베트남 감독이 인도 축구대표팀 사령탑 공모에 지원한 사실을 공식 발표하면서 “인도 축구에 좋은 징조”라고 반색했다. AIFF는 28일(한국시간) “박항서 감독이 인도 축구대표팀 새 감독직 후보로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인도는 이고르 스티막 …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차기 감독 선임 작업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국내외 감독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면서 속도를 높이고 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28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전력강화위원회 제10차 회의가 끝난 다음 최소 인원으로 후보를 추려 면접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어…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를 중립국 지위로 2024 파리 올림픽에 참가하도록 초청했다. 27일(현지시각) AFP에 따르면 IOC는 러시아 선수 22명과 벨라루스 선수 17명 등 39명을 중립국 자격으로 파리 올림픽에 초대했다. 해당 초청은 대회를 앞두고 두 …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전 국가대표 이해인(19·고려대)이 해외 전지훈련 기간 술을 마시고 미성년자인 이성 후배 선수를 성추행해 3년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가운데 피해 선수와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다. 이해인은 후배 선수와 교제했으며 연인 사이에서 할 수 있는 애정 표현이었다고 …
전지훈련 기간 술을 마시고 후배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3년 자격정지를 받은 여자 피겨 국가대표 이해인이 피해자와 나눈 대화내역을 공개했다. 이해인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피해자 A씨와 나눈 문자메시지 내역을 공개했다. 피해자와 연인 사이임을 강조하며 억울함을 호소한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