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경제 전반 관리 흔들림없이 만전”…매일 1급 이상 회의
윤석열 대통령이 긴급 대국민 특별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기획재정부가 “경제 콘트롤 타워로서 경제 전반 관리 및 점검에 흔들림없이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기재부는 경제 상황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기재부 1급 이상 회의를 매일 개최할 계획이다.기재부는 4일 자정을…
- 39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이 긴급 대국민 특별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기획재정부가 “경제 콘트롤 타워로서 경제 전반 관리 및 점검에 흔들림없이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기재부는 경제 상황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기재부 1급 이상 회의를 매일 개최할 계획이다.기재부는 4일 자정을…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 계엄 선포 여파로 넥슨과 크래프톤(259960)도 4일 재택 근무를 결정했다.넥슨 관계자는 “새벽 0시50분쯤 재택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크래프톤 관계자는 “전날 밤 사내 게시판에 재택근무 공지가 올라왔다”고 전했다.엔씨소프트(036570)와 넷마블(25127…
정부는 4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금융·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무제한 유동성 공급 등 가용한 모든 시장안정 조치를 총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오후 11시 40분 전국은행연합회관에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병환 금융위원장, …
한국은행은 비상계엄과 관련해 4일 오전 모든 간부를 소집해 시장 상황 대응 긴급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앞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병환 금융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은 전날 밤 경제·금융 수장이 모인 ‘F4’ 회의를 열고 “비상계엄 선포 이…
갑작스러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국내 자산시장도 요동치고 있다. 환율은 1440원을 돌파하고 코스피 선물지수는 급락했다. 가상자산도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4일 0시39분 기준 코스피 200 야간 선물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2.00포인트(3.63%) 하락한 31…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 선포에 달러·원 환율이 한때 1430원대를 돌파하고 코스피 선물도 하락하며 환율·증시 등 자산시장이 앞을 내다볼 수 없는 혼란에 돌입했다.3일 인베스팅 닷컴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 7분 코스피200 선물 추정가는 2.65포인트(0.74%) 내린 355.85에 …
정부는 4일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금융·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무제한 유동성 공급 등 가용한 모든 시장 안정 조치를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전날 오후 11시 40분 전국은행연합회관에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병환 금융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인천국제공항은 정상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현재 항공기 운항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상황을 계속 주시 중이며, 관련 내용 논의를 위한 회의를 진행 예정이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따라 원·달러 환율이 1430원에 육박하고 증시가 출렁이면서 경제 수장들이 긴급 심야 회의에 나섰다.기획재정부는 3일 밤 11시4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을 비롯해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병환 금융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령을 선포한 가운데 은행권도 상황 점검에 나서고 있다. 다만 은행권은 계엄사령부의 포고령 ‘국민들은 일상생활에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만큼 일단 영업 활동은 정상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3일 계엄령 선포와 관련해 “현재…
한국이 계엄령을 선포하자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특히 시총 3위 리플은 8% 가까이 급락하고 있다.4일 오전 12시 2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0.79% 하락한 9만597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시총 2위…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3일 미국 증시에 상장한 국내 기업 주가가 개장 직후 폭락 중이다.이날 오전 9시 38분(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쿠팡은 전일 대비 1.41달러(-5.67%) 급락한 23.44달러에 거래 중이다.같은 시각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면서 달러·원 환율이 14200원을 돌파했다.3일 오후 11시 10분 기준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원 환율은 주간 거래 종가(오후 3시 30분 기준) 1402.9원 대비 20.1원 오른 142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후 10시까지 1403원대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 계엄 선포 이후 네이버 뉴스 댓글창이 긴급점검에 들어갔지만 20여분 만에 정상화됐다.3일 오후 10시 45분부터 네이버 뉴스 댓글창에는 “긴급 점검 중”이라는 공지가 떴다. 순차적으로 복구해 현재는 정상적으로 댓글을 달 수 있다.네이버는 “트래픽 급증으로 약 20…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3일 밤 원달러 환율이 1430원을 돌파하며 원화 가치가 폭락했다. 비트코인도 국내 시장에서만 30%가량 급락했다.3일 원달러 환율의 주간 거래 종가는 1402.9원이었다. 이후 원달러 환율은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뒤인 오후 10시 53분경 …
프랑스 정부가 의회의 ‘정부 불신임안’ 발의로 올 9월 새 내각이 출범한지 약 2개월 반 만에 해산될 위기에 처했다. 4일 예정된 불신임안 투표에서 정부 해산이 결정되면 1958년 설립된 제5공화국 역사상 최단명한 정부가 된다. 또 불신임 투표로 정부가 해산되는 건 1962년 이후 처…
중국이 3일부터 반도체 제조에 필수 원료인 갈륨과 게르마늄 등 희귀 광물의 미국 수출을 허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미국이 전날 대중 수출 제재 품목에 고대역폭메모리(HBM)를 포함시키자 중국도 하루 만에 ‘원자재 무기화’ 카드로 맞대응에 나선 것이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임기를 한…
전남 강진군 육용오리 계열농장과 세종 산란계 농장에서 H5N1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인돼 정부가 발생상황과 방역대책 점검에 나섰다.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3일 관계부처와 지자체가 참여하는 중수본 회의를 열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상황과 방역 대책…
허준구 전 GS건설 명예회장의 부인이자 허창수 GS그룹 명예회장(GS건설 회장)의 모친인 구위숙 여사가 3일 오후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6세.고인은 고(故) 구인회 LG 창업주의 첫째 동생인 고 구철회 LIG 명예회장의 장녀다. 1928년 경남 진주 지수면 승산리에서 태어나 지수…
중국 정부가 갈륨·게르마늄 등 일부 품목을 민간·군수 이중용도 품목으로 지정해 미국에 대한 수출을 제한했다.중국 상무부는 3일 홈페이지를 통해 “수출통제법 등 관련 법률·규정에 따라 국가 안보와 이익을 수호하고 확산 방지와 같은 국제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관련 이중용도 품목의 대(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