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최고급 LM 상륙… ‘럭셔리카=세단’ 공식 깬다
렉서스가 국내 고급차 시장에 정점을 찍을 ‘LM’을 내놨다. LM은 럭셔리카=세단 공식을 깨부수는 렉서스의 야심작이다. MPV 형태인 이 차는 곳곳에서 탑승객이 환대(오모테나시)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게 특징이다. 렉서스코리아는 24일 서울 강남구 앤헤이븐에서 ‘디 올…
- 2024-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렉서스가 국내 고급차 시장에 정점을 찍을 ‘LM’을 내놨다. LM은 럭셔리카=세단 공식을 깨부수는 렉서스의 야심작이다. MPV 형태인 이 차는 곳곳에서 탑승객이 환대(오모테나시)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게 특징이다. 렉서스코리아는 24일 서울 강남구 앤헤이븐에서 ‘디 올…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업체 큐텐 계열사인 티몬·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에 피해자 수십 명이 본사 건물로 몰려들어 정산금을 돌려달라고 요구했다.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해 경찰이 출동하기도 했다. 25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경 피해자 약 50명이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인공지능(AI)칩 수요 증가 속 고대역폭메모리(HBM) 효과를 선점한 SK하이닉스가 25일 오전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시장에서는 HBM 효과로 ‘깜짝 실적’을 예상하는 가운데 역대 최대 실적 가능성도 제기된다. SK하이닉스는 이날 오전 올 2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시장조사업체…
경기 하남시에서 농업회사법인을 운영하는 최모 씨(33)는 24일 티몬으로부터 5월분 판매대금 5억여 원을 정산해 줄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 티몬 측은 사정상 판매대금 정산이 어렵다고만 설명했다. 최 씨는 “직원들 월급부터 사무실 비용, 각종 대출 원리금까지 나갈 돈이 산더미”라며 …
올 5월에 태어난 아기가 1년 전보다 500명 넘게 늘어나며 두 달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출생아 수가 2개월 연속 늘어난 건 8년 6개월 만이다. 출산의 선행 지표로 꼽히는 결혼 건수도 두 달 연속 20% 넘게 늘었다. 24일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동향에 따르면 출생아 수는 올 5월…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이 티몬·위메프 같은 온라인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를 제재, 감독할 수 있는 마땅한 수단이 없어 규제 공백이 이번 사태를 초래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4일 티몬·위메프 사태 관련 긴급회의를 열었…
티몬과 위메프 정산 지연으로 인한 피해가 확산하면서 모기업인 큐텐과 큐텐 창업자인 구영배 큐텐 대표(58·사진)에게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대 자원공학과를 졸업한 구 대표는 국내 1세대 이커머스 업체인 인터파크의 창립 멤버 중 한 명이다. 그는 이후 사내벤처인 구스닥을 통해 20…
“지난주 상추 값이 이달 초보다 3배나 뛰었어요. 손님들은 상추 더 달라고 하는데 매번 안 된다고 말씀드리는 것도 죄송하네요.” 서울 강북구에서 17년간 고깃집을 운영한 박모 씨(63)는 지난주 밑반찬 셀프바에서 상추를 뺐다. 채소 값이 천정부지로 오른 탓에 상추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기…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사업화에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시장에서는 SKT를 ‘AI주(株)’로 재평가하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AI 데이터센터와 AI 개인비서 등의 성과를 조명하는 증권가에서는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세계는 MS 구글 …
‘하얀 석유’로 불리던 리튬 가격의 추락이 심상찮다. 고점에서 85% 넘게 폭락했는데도 아직 바닥이 아니라는 분석이 나온다. 앞으로 수년간 리튬 공급과잉이 이어지면서 저렴한 리튬 가격이 뉴노멀(새로운 표준)로 자리 잡게 됐다.● “리튬 시장 앞으로 4∼5년은 공급과잉” 올봄 잠시 반등…
올여름 휴가 성수기 중 인천공항은 출국 기준 27일, 귀국 기준 다음 달 4일이 가장 붐비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토교통부는 휴가 집중기간인 2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18일간 공항 이용객을 추산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기준 출발 승객은 7월 27일이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상반기(1∼6월) 기준 처음으로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사상 최대 매출이다. 대규모 수주와 더불어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품목 허가 등이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4일 공시한 내용에 따르면 올해 상반…
금융감독원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이 석 달 이상 연체된 사업장을 6개월 이내에 구조조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저축은행, 캐피털 등 2금융권을 중심으로 부실 사업장 정리 작업이 지지부진하자 ‘최후통첩’을 날린 것이다. 24일 금융당국 및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22일 1…
“예치금 이용료 연 4% 상향 조정을 철회하게 됐습니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인 빗썸은 23일 오후 11시 58분 자사 홈페이지에 예치금 이용료율 상향 결정을 철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날 오후 5시 50분 예치금 이용료율을 2.2%에서 4%로 올리겠다고 발표한 지 불과 6시간 만…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뷰티 전시회 ‘인터참코리아’에서 업체 관계자가 3차원(3D) 피부 진단기 시연을 하고 있다.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50여 개국에서 3000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한다.
국내 은행들이 모바일 뱅킹 확산, 영업 효율화를 위해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빠르게 철수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 소외가 우려되는 고령층 등 금융 소비자를 배려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온다. 24일 금융감독원이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은행에서 2…
글로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1위 기업인 대만 TSMC가 중국 기업들의 ‘사재기’ 덕에 수혜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매출이 1년 사이 거의 2배로 뛴 것이다. 미국의 대중 규제가 기존 장비 중심에서 칩 제조 분야로까지 본격 확대될 것을 우려해 중국이 미리 물량 확보에 나섰다…
24일 서울 시내의 대형마트에서 한 여성이 매대에 진열된 라면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라면의 수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3% 증가한 5억9020만 달러(약 8171억 원)에 달한다. 상반기 수출액이 5억 달러를 넘긴 것은 이번…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4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납품하기 위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 보도했다. 로이터는 세 사람의 익명 관계자를 인용해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의 4세대 HBM(HBM3)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전했다. 로이터는 삼성전자의 HBM3가 엔비디아…
글로벌 신용평가사들이 SK이노베이션과 SK E&S의 합병이 SK이노베이션의 신용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24일 신용평가 업계에 따르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는 SK이노베이션의 신용등급 및 전망을 ‘BB+ Stable’에서 ‘BB+ Cred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