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스 피싱 낚는 78세 AI 할머니”…일부러 시간 끌기
영국에서 시간을 지연하며 보이스 피싱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인공지능(AI) 할머니가 화제다. 전화로 속이기 위한 사기꾼이 실제 사람과 통화하는 것처럼 느끼지만 실제로는 AI가 영리하게 시간을 끄는 방식이다.3일 일본 아사히신문은 ‘O2’라는 영국 휴대폰 기업이 보이스 피싱 피해를 줄…
- 30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국에서 시간을 지연하며 보이스 피싱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인공지능(AI) 할머니가 화제다. 전화로 속이기 위한 사기꾼이 실제 사람과 통화하는 것처럼 느끼지만 실제로는 AI가 영리하게 시간을 끄는 방식이다.3일 일본 아사히신문은 ‘O2’라는 영국 휴대폰 기업이 보이스 피싱 피해를 줄…

새해 전날 몰아친 한파로 미국 플로리다주의 이구아나들이 굳은 채로 발견돼 화제다.1일(현지시각) 뉴욕 포스트에는 나무에 매달려 있던 이구아나들이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얼어붙어 땅으로 떨어진 모습이 보도됐다. 이구아나는 변온 동물로, 기온이 섭씨 4도 이하로 떨어지면 신진대사가 급격히 …

브라질 최대 도시이자 남미 경제와 문화 중심지인 상파울루에 첫발을 디딘 순간, 남미 특유의 역동적인 도시 감성이 설렘을 증폭한다. 끝없이 이어진 고층 빌딩과 거대한 도로망부터 분주한 차량과 사람들의 물결, 남반구의 강렬한 햇살까지 어느 것 하나 예외가 없다. 한국에서 출발해 대서양을 …

미국에서 중간선거는 ‘현직 대통령의 무덤’으로 불린다. 미국 역사에서 현직 대통령이 소속된 정당(여당)이 중간선거에서 대부분 패배했기 때문이다. 민주·공화 양당 체제가 구축된 1862년부터 실시된 모든 중간선거에서 현직 대통령 소속당의 의회 의석수가 늘어난 것은 딱 3차례밖에 없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일(현지시각) 미하일로 페도로우 제1부총리를 국방장관에 임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도로우는 데니스 슈미할 현 국방장관을 대신하게 된다. 젤렌스키는 이날 저녁 연설에서 “우크라이나 국방부의 업무 방식 형식을 바꾸기로 결정했다. 미하일로 페도로우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논란이 큰 백악관 동관(East Wing) 교체를 강행하는 가운데 휴가 중인 2일(현지시각) 오전 새 연회장을 장식할 대리석과 오닉스 샘플을 살펴봤다고 미 CNN이 보도했다. 트럼프는 이날 골프장으로 가기 전 마러라고 저택 근처 석재 수입업체인 아크 스톤 앤…

헬로키티 캐릭터로 꾸민 분홍색 굴착기로 생계를 꾸리고 있는 중국의 여성 굴착기 기사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굴삭기 여왕’이라는 별명을 얻은 이 여성은 하루 종일 먼지 가득한 공사현장에서 지내야 하는 현실 속에 행복감을 찾기 위해 이런 아이디어를 냈다고 한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
2일(현지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디지털전환부 장관과 제1부총리를 맡고 있는 미하일로 페도로프(34)를 신임 국방부 장관으로 임명하겠다고 밝혔다.프랑스 르몽드,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젤렌스키 대통령은 페도로프 장관이 “드론 관련 사안에 매우 깊이…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등 부과 조치가 적법했는지 올해 중 판단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연초부터 대법원을 압박하고 나섰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관세는 우리나라에 압도적인 이익을 가져다준다”며 …

“부자에게 세금을(Tax the rich)!” 미국 동부 시간 1일 오후 1시경(한국 시간 2일 오전 3시경) 뉴욕 맨해튼 남부의 뉴욕시청 앞. 체감온도 영하 13도의 강추위가 몰아쳤지만 약 4만 명의 시민이 모였다. 이날부터 4년간 미국 최대 도시 뉴욕을 이끌 인도계 무슬림 조란 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이 화폐 가치 급락, 고물가 등으로 지난해 12월 28일부터 발발한 이란 반정부 시위에 대한 개입 가능성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에 “이란이 평화로운 시위대를 총으로 쏴서 폭력적으로 죽인다면 미국이 그들을 구출하러 나설 것…

지난해 12월 16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마운틴뷰에 있는 로봇 스타트업 ‘더스티 로보틱스’. 이곳에서는 청소기처럼 생긴 작은 로봇이 흰 바닥 위를 분주히 누비고 있었다. 로봇이 지나간 자리 바닥에는 건물의 외형, 배관 위치 등이 담긴 설계도가 그려졌고 그 위로 영…

“한중 관계의 전면 복원에 걸맞게 서해를 평화와 공영의 바다로 만들어나가고, 문화 콘텐츠 교류도 점진적 단계적으로 복원해 나가겠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2일 청와대 브리핑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국빈 중국 방문의 목표 중 하나로 “한중 간 민감 현안의 안정적인 관리”를 꼽으며 이같이 …

《고환율에 ‘짠내’ 해외여행고환율에 여행 풍속도가 달라지고 있다. 중국 등 환율이 덜 오른 나라로 향하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국내로 발길을 돌리는 사람들도 많지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경비를 최소화해서라도 해외 여행을 포기하지 못하는 관광객이 적지 않다.》“태국 물가는 저렴할 줄 …

새해 첫날인 1일(현지시간) 스위스 발레주 크랑몽타나 스키 리조트 술집 ‘르 콩스텔라시옹’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 부상자 115명 가운데 적어도 80명이 ‘위독한 상태(critical condition)’라고 스위스 당국이 2일(현지시간) 밝혔다.BBC와 가디언 등에 따르면 스위스 발레…

전 축구 선수 앨런 스미스의 실적 부진에서 시작된 한국어 표현 ‘리즈 시절(Leeds days)’이 전 축구 선수 박지성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단을 기점으로 일상 용어가 됐다는 BBC 보도가 나왔다.1일(현지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2000년대 초반 한국과 영국에서는 축구에 대한…

2일(현지시간) 멕시코 남서부 게레로주에서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했다.이날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58분쯤 멕시코 게레로주 란초 비에호 북북서쪽 4㎞ 지점에서 규모 6.5의 강진이 발생했다.진원의 깊이는 약 10㎞로 추정됐다.AFP통신은 멕시코 국립지…
![[속보]李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2/133084605.1.jpg)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홍콩을 ‘나라’라고 표현했다는 이유로 중국 누리꾼들의 공격을 받고 있다.2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장원영은 최근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MAMA 2025 비하인드’ 영상에서 “저는 홍콩을 좋아한다. 맛있는 것이 많다”며 “홍콩은 좋아하는 나라 중 …

중국 전기차 기업 비야디(BYD)가 지난해 전기차 판매량에서 미국 테슬라보다 앞서며 세계에서 전기차를 가장 많이 판매한 기업이 된 것으로 조사됐다.BYD는 지난해 전기차 판매량이 총 225만6714대로 2024년 대비 27.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테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