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정상들 만난 머스크, 보안규정 위반 조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부상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가 국가 기밀 보호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연방정부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7일 보도했다.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소유한 머스크는 일급 군사 기밀에 접근할 권한을 보유했는…
- 2024-1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부상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가 국가 기밀 보호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연방정부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7일 보도했다.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소유한 머스크는 일급 군사 기밀에 접근할 권한을 보유했는…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나즈하에서 발견된 대규모 무덤을 17일 항공 촬영으로 찍은 모습. 반군에 패퇴한 후 러시아로 도피한 바샤르 알 아사드 전 대통령의 집권 당시 처형된 반정부 인사의 시신이 집단 암매장된 곳으로 보인다. 국제 사회는 아사드 정권의 무자비한 철권 통치를 보여주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시리아와의 영유권 분쟁지인 골란고원 내 요충지 헤르몬산 정상을 찾아 “군대를 장기간 주둔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 붕괴로 시리아가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을 틈타 8일 헤르몬산 정상을 점령했다. 시리아 과도정부의 실권을 쥔 이슬…
미국 해군의 전투기 조종사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 ‘탑건’ 시리즈로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62·사진)가 미 해군이 주는 공로상을 받았다. BBC 등에 따르면 현재 영국에서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촬영을 진행 중인 크루즈는 17일(현지 시간) 런던 인근의 촬영장에서 해군 최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53)가 과학과 공학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사립 교육기관을 개원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구체적인 개원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자신의 미성년 자녀들을 포함해 스페이스X 등…
한국의 저렴한 전기요금이 사실상 철강업계에 대한 정부 보조금에 해당한다며 한국산 철강 제품에 관세를 매긴 미국 정부의 결정에 제동이 걸렸다.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미국 국제무역법원(CIT)이 현대제철에 부과된 상계관세 소송에서 1차적으로 한국 정부의 손을 들어줬다고 밝혔다. 이번 소송…
“아무것도 진전되는 게 없다. 그 누구도 지침을 주지 않는다.”한국의 외교안보 정책이 탄핵 정국으로 ‘시계 제로’ 상태에 빠졌다. 각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줄을 대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계엄 후폭풍에 빠진 한국은 리더십 공백 속에 사실상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반도체법(Chips Act)에 따라 대만 실리콘 웨이퍼 제조업체인 글로벌웨이퍼스에 최대 5834억원 상당의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확정했다.미국 상무부는 17일(현지시각) 성명을 내어 글로벌웨이퍼스에 최대 4억600만 달러(약 5834억2200만원)의 반도체 보조…
중국이 서해상에서 로켓을 발사하겠다고 예고하면서 일부 해역에 대한 선박 진입을 통제했다.18일 중국해사국에 따르면 산둥성 르자오해사국은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서해 르자오 앞바다에서 로켓을 발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반경 3㎞인 원형 안전통제구역을 설정해 해당 기간 선박 …
러시아 핵 방위군 사령관을 폭탄 테러로 암살한 용의자가 러시아 당국에 체포됐다고 타스통신 등이 보도했다.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18일(현지시각) 러시아 방사능·생화학 방위군 사령관 이고르 키릴로프 중장을 암살한 우즈베키스탄인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나이는 …
“공격 드론이 날아다니는데도 북한군이 좀비처럼 다가왔다.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무모했다.”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격전지인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에 에 파병된 북한군 사상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인명 피해의 원인으로 우크라이나 무인기(드론)이 꼽히고 있다. 최신식 무기에 익…
18일 일본 도쿄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하락 마감했다.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닛케이평균주가(닛케이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82.97포인트(0.72%) 내린 3만9081.71에 장을 마감했다. JPX 닛케이 인덱스 400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8.08포인트(0.28%) 밀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시리아와의 영유권 분쟁지인 골란고원 내 요충지 헤르몬산 정상을 찾아 “군대를 장기간 주둔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 붕괴로 시리아가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을 틈타 8일 헤르몬산 정상을 점령했다. 시리아 과도정부의 실권을 쥔 이슬…
중국의 우주 비행사 2명이 약 9시간 동안 우주유영에 성공해 세계 최장 기록을 세웠다. 1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유인우주국(CMSA) 소속의 우주비행사 차이쉬저, 쑹링둥이 19일 중국 베이징 시간을 기준으로 오후 9시 57분 9시간의 우주유영을 마쳤다. 이들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부상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국가 기밀 보호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연방 정부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7일 보도했다.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소유한 머스크는 일급 군사 기밀에 접근할 권한을 보유했는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최전선에 투입됐다는 파병 북한군의 모습이 영상을 통해 속속 공개되고 있다. 드론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거나 병원에서 부상병들이 치료받는 모습도 공개되고 있다. 진위 여부와 무관하게 북한군의 전선 투입이 광범위하게 이뤄지는 동향이라는 분석이 18일 제기된다.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는 메타가 아일랜드에서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어겼다는 이유로 과징금 2억5100만 유로(약 3784억 원)를 내게 됐다. 메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즉각 조치를 취했다”며 항소할 것으로 보인다.유럽연합(EU) 전문 매체 유락티브에 따르면 아일랜드데이…
미국 젊은 층의 절반이 중국계 숏폼 서비스인 틱톡 금지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에머슨대가 17일(현지시각)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 18~29세 유권자 50%가 내달로 다가온 틱톡 금지에 반대 의사를 밝혔다. 틱톡 금지에 찬성하는 같은 연령대 응답자는 34%였다.30~39세 유권자 사…
배우 톰 크루즈가 17일(현지시각) 미국 해군으로부터 최고 등급의 민간인 공로상을 받았다.AP통신에 따르면 영화 미션 임파서블:파이널레코닝을 촬영중인 크루즈는 이날 영국 런던 인근의 스튜디오에서 카를로스 델 토로 미 해군장관으로부터 공로상을 전달 받았다.크루즈는 영화 ‘탑건’ 시리즈에…
일본 벤처기업 스페이스원은 18일 민간 위성을 탑재한 소형로켓 ‘카이로스 2호기’ 발사에 실패했다. 현지 공영 NHK,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스페이스원은 와카야마(和歌山)현 구시모토조(串本町) 로켓 발사장에서 카이로스 2호기를 발사했다. 그러나 발사 후 임무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