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음료’ 많이 마시면…심혈관계 질환 위험 커져
= 탄산음료 같은 가당 음료가 심혈관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스웨덴 룬드대, 덴마크 코펜하겐대 공동 연구팀은 스웨덴 45~83세 남녀 약 7만명의 식습관에 대해 1997년과 2009년에 각각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했다.참여자들의 설탕 섭취 경로는 …
- 2024-12-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탄산음료 같은 가당 음료가 심혈관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스웨덴 룬드대, 덴마크 코펜하겐대 공동 연구팀은 스웨덴 45~83세 남녀 약 7만명의 식습관에 대해 1997년과 2009년에 각각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했다.참여자들의 설탕 섭취 경로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6일(현지시각)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시킬 방법을 논의할 것이라고 언급했다.CNN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이날 미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자택에서 기자회견을 …
미국이 북한의 최근 도발 행위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 등에 대응해 북한군 고위인사 등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다.미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16일(현지시각) 북한에 자금과 군사 지원을 제공한 개인 9명과 기관 7곳을 제재한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에는 김영복 북한 총참모부…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16일(현지시각) 투자자들이 이번 주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하루 만에 다시 경신했다. 미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메트릭스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지시간으로 16일 오후 12시38분 현재 전날 대비 3.75% 오른 10만7…
“한국인들은 (비상계엄 선포 사태와 관련해) 그들의 ‘레이디 맥베스’를 비난한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안이 통과된 가운데 영국 더타임스가 16일(현지 시간) 이번 사태의 원인 중 하나로 그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지목했다. 김 여사를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
유럽연합(EU) 1, 2위 경제대국인 독일과 프랑스의 국가원수가 동시에 사퇴 압박을 받고 있다. 두 나라 모두 사실상 행정부 붕괴 상황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예산안 등 주요 경제 정책에서 갈등을 빚다가 지난달 연립정부가 해체된 독일은 16일 올라프 숄츠 총리에 대한 불신임안 투표를…
우크라이나군은 15일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에서 교전 중 사망한 러시아군·북한군 혼성부대 병사들이라고 주장하며 시신 20여 구를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에는 눈과 목도리 등으로 얼굴이 덮인 시신이 등장한다. 전날 우크라이나 군사정보국은 “러시아와 북한 병사로 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이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전기차 보조금을 대폭 줄이고, 배터리 소재에 대해선 전 세계적으로 관세를 부과하는 등 전면적인 정책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16일 로이터통신이 입수한 정권 인수팀의 내부 문건에 따르면 현재 트럼프 당선인…
최근 미국 동부 지역에서 정체불명의 무인기(드론)가 속속 발견되면서 대중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조 바이든 행정부는 “공공 안전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지만 시민들의 우려는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이란 등 미국에 적대적인 나라에서 만든 드론이라는 확인되지 않은 소문도 퍼지…
러시아로 도피한 바샤르 알 아사드 전 시리아 대통령(사진) 일가의 은닉 재산을 찾아내려는 국제사회의 움직임이 한창이다. 아사드 전 대통령과 부친 하페즈 전 대통령은 1971년부터 이달 8일까지 53년간 시리아를 통치했다. 미국 국무부는 2022년 기준 이들 일가의 재산이 최대 120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주요 경제 정책이 인플레이션을 초래할 것이란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에도 제동이 걸릴 것이란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국내의 정치적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연준의 금리 인하까지 더뎌지면 원-달러 환율에도 …
유럽연합(EU)이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에 직접 관여한 김영복 조선인민군 총참모부 부총참모장과 노광철 국방상 등 북한 고위급 관계자 2명을 추가 제재한다고 16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EU는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외교장관회의에서 제15차 대(對)러시아 제재 패키지를 채택하…
손정의(손 마사요시)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이 16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100조원대 대미 투자 계획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미 CNBC가 보도했다.매체는 손 회장이 이날 플로리다주 마러라고에 있는 트럼프 당선인 저택을 방문해 향후 4년간 1000억달러(약 14…
팔이 하나인 종합격투기 선수가 상대를 1라운드에 녹아웃(KO) 시키며 3연승을 달려 화제가 되고 있다.14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브라질 출신 ‘외팔 파이터’로 유명한 마니 맥스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종합격투기 MMA 경기에 2년여 만에 출전했다…
한국과 미국을 포함한 10개국 외교장관들이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협력 강화에 대한 비판적 입장을 재확인하고, 이러한 협력이 한반도 안보를 위태롭게 할 수 있다는 우려를 밝혔다.16일(현지시각) 미 국무부에 따르면 한국과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뉴질랜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이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전기차 보조금을 대폭 줄이고, 배터리 소재에 대해선 전세계적으로 관세를 부과하는 등 전면적인 정정책 변화를 준비 중이다.16일 로이터통신이 입수한 정권 인수팀의 내부 문건에 따르면 현재 트럼프 당선인 측…
시리아를 24년 간 철권 통치하다가 반군의 공세에 밀려 해외로 도피한 바샤르 알아사드 전 시리아 대통령이 러시아로 망명한 후 첫 입장을 내놓았다. 16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이날 아사드 전 대통령은 드론 공격을 받은 지난 8일 저녁 시리아내 흐메이밈 공군기지에서 러…
지난 주말 러시아 쿠르스크 접경 지역에서 벌어진 우크라이나 정부군과의 교전에서 북한군 30여명이 사망하거나 부상했다고 우크라이나 국방부 군사정보국(GUR)이 16일 주장했다.GUR은 텔레그램에 러시아가 4개월 동안 우크라이나 침공을 진압하기 위해 노력해온 쿠르스크의 3개 마을 주변에서…
러시아로 도피한 바샤르 알 아사드 전 시리아 대통령 일가의 은닉 재산을 찾아내려는 국제사회의 움직임이 한창이다. 아사드 전 대통령과 부친 하페즈 전 대통령은 1971년부터 이달 8일까지 53년간 시리아를 통치했다. 미국 국무부는 2022년 기준 이들 일가의 재산이최대 120억 달러(약…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초 반부패를 강조하면서 정풍(正風·올바른 풍토 조성)과 숙기(肅紀·기강 세우기)를 통한 자아혁명을 강조했다고 15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16일 발간된 중국공산당 이론지 추스(求是)는 시 주석이 올해 1월8일 제20기 중앙기율검사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