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헤즈볼라, 첫 지상 교전…사상자 발생한 듯”
이스라엘이 제한적 지상전을 벌이기 위해 레바논 남부를 침투한 가운데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2일(현지시각) 새벽 이 지역에서 첫 지상 교전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동 매체 알자지라는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이날 새벽 레바논 남부에서 첫 지상 교전(face-to-face fightin…
- 2024-10-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이 제한적 지상전을 벌이기 위해 레바논 남부를 침투한 가운데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2일(현지시각) 새벽 이 지역에서 첫 지상 교전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동 매체 알자지라는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이날 새벽 레바논 남부에서 첫 지상 교전(face-to-face fightin…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이란의 대규모 공습과 이스라엘의 보복 예고 등으로 격화하는 중동 사태와 관련해 “현지에 계신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중동 사태에 따른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무엇보다 …
이란 국영 TV는 1일(현지시각) 이스라엘로 발사된 미사일이 200발이라고 보도했다. 이스라엘군이 “이란으로부터 미사일 181발이 발사됐다”고 발표한 것보다 많은 수치다. 지금까지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알려진 이스라엘측 인명 피해는 요르단강 서안 지구에서 요격된 미사일 파편을 맞아 팔…
파괴적인 기후 위기 탓에 스위스 빙하가 2년 사이 10%가량 사라졌다. 빙하가 녹아내리면서 이탈리아와 국경에도 변화가 생겼다.BBC, AP 등 외신을 종합하면 스위스과학원(SCNAT) 빙권(氷圈)관측팀은 1일(현지시각) 지난 7~8월 자국 빙하 2.5%가 사라졌다고 보고했다. 이는 지…
애플이 국내 앱 개발사들로부터 인앱결제 수수료 명목으로 부당하게 받아낸 약 3500억원을 반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충권 국민의힘 의원은 애플이 앱스토어에 입점한 개발사들로부터 인앱결제 수수료 명목으로 3500억원을 부당 취득했고, 이를 현재까…
한국 여자 골프의 ‘레전드’ 박세리(47)가 한미 유대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밴 플리트상’을 수상했다.박세리는 지난 1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소사이어티 연례 만찬에서 밴 플리트상을 받았다. 공동 수상자로 윤윤수 휠라홀딩스 회장도 이름을 올렸다.한…
이란이 이스라엘에 탄도 미사일 180여대를 발사하며 대규모 공격을 감행했다. 이스라엘이 보복을 예고한 가운데, 이란의 핵 시설을 겨냥한 대대적인 대응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다.1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날 이란의 대규모 공격 직후 …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신임 일본 총리는 2일 조 바이든 대통령과 취임 후 첫 통화를 가지고 한·미·일 정상회의 개최를 조율하기로 했다.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약 15분 간 바이든 대통령과 통화를 가졌다.미일 정상은 …
팀 월즈 미국 민주당 부통령 후보 겸 미네소타주지사와 J D 밴스 공화당 부통령 후보 겸 오하이오주 상원의원이 1일(현지시간) 미국 CBS방송이 주관한 TV토론에서 중동 문제와 대선 불복 등을 두고 강하게 맞붙었다. 두 후보는 생방송 토론 시작 직전 스튜디오에 입장해 악수를 나눴다. …
독일 검찰청은 1일(현지시각) 중국 비밀경호국 정보요원으로 의심되는 중국인 여성 한 명을 간첩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야치 X’로 알려진 이 여성은 독일 동부 라이프치히/할레 공항의 물류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독일 군사장비 운송 등에 관한 정보를 넘긴 혐의를 받고 있다.검찰은 “X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전 여자 친구로 알려진 세계적인 톱모델 이리냐 샤크가 한국 라면을 향한 애정을 과시했다.이리나 샤크는 지난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est 48 h in Seoul .. I ♥ 사랑해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그는 최근 한국을 찾아 한 편의…
러시아가 10년 만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수장 교체에 기대감이 없다는 뜻을 밝혔다. 러시아 크렘린궁은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을 과거 경험에 비추어볼 때 정책 선회는 없을 것으로 본다고 평가했다.타스, RT 등 외신을 종합하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나토 사…
멕시코에서 역사상 첫 여성 대통령인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대통령(62)이 1일(현지시각) 취임식을 마치고 6년 임기를 시작했다.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셰인바움 대통령은 이날 오전 멕시코시티에 있는 연방 하원 의사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헌법상 대통령직 이양을 의미하는…
태국에서 수학여행을 가던 스쿨버스에서 불이 나 23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태국 정부가 1일(현지시각) 밝혔다.1일 AP, AFP통신, 태국 카오솟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30분께 방콕 북쪽에 인접한 빠툼타니주 비바바디 랑싯 로드를 달리던 스쿨버스에 화재가 발생했다.이…
중국 화웨이가 세계 최초로 화면을 두 번 접어 보관할 수 있는 ‘트리플 폴드’ 스마트폰을 출시한 가운데 구입자들 사이에서 내구성 문제를 지적하고 있어 논란이다.2일 X(트위터),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비리비리(Bilibili)에는 ‘아마도 화면이 손상된 최초의 메이트XT’라는 제목으로…
제18호 태풍 끄라톤이 2일 오후 대만에 상륙할 예정인 가운데 1966년이후 58년 만에 최고 강력한 태풍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돼 당국이 초긴장 상태다. 2일 대만 중앙기상서(기상청 격)는 태풍 끄라톤이 대만 서남지역을 향해 접근 중이며, 이날 오후에 상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앙기상…
비트코인이 중동 전쟁 우려에 4% 넘게 급락하며 8100만원대까지 밀렸다.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 미국 국채 등과 달리 지정학적 위기 상황에서 투자 매력이 떨어진 탓으로 분석된다.2일 오전 8시5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1.86% 떨어진 81…
이란이 1일(현지 시간) 이스라엘을 겨냥해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단행한 가운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란이 오늘 밤 큰 실수를 저질렀으며 그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보복 의사를 밝혔다.AP,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2일 안보회의를 열고 “이란의 체제는 자신…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가운데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무모하고 뻔뻔하다”며 규탄에 나섰다.1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해리스 후보는 이날 성명을 내 미군에게 이스라엘을 겨냥한 이란의 미사일을 격추하도록 명령한 결정을 지지한다고…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 180여발을 발사하며 대규모 공격을 감행한 데 대해 러시아가 미국의 접근 방식이 완전히 실패했다고 비판했다.1일(현지시각) AFP 등에 따르면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텔레그램에 올린 성명에서 “중동에서 바이든 행정부의 완전한 실패”라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