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태양탐사선, 태양에서 610만㎞ 최근접 통과…새 역사 써
미 항공우주국(NASA)의 태양 탐사선 ‘파커 솔라 프로브’호가 태양 표면으로부터 불과 610만㎞ 떨어진 곳을 통과, 우주선으로 태양에 가장 가까이 접근하는 새 역사를 세웠다고 BBC가 보도했다.‘파커 솔라 프로브’는 뜨거운 태양 근처를 비행하는 동안 며칠 동안 통신이 끊겼었지만, 2…
- 13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 항공우주국(NASA)의 태양 탐사선 ‘파커 솔라 프로브’호가 태양 표면으로부터 불과 610만㎞ 떨어진 곳을 통과, 우주선으로 태양에 가장 가까이 접근하는 새 역사를 세웠다고 BBC가 보도했다.‘파커 솔라 프로브’는 뜨거운 태양 근처를 비행하는 동안 며칠 동안 통신이 끊겼었지만, 2…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은 27일 올라프 숄츠 총리의 집권 연정 붕괴에 따라 의회를 해산하고 내년 2월23일 새로운 선거를 실시할 것을 명령했다.숄츠 총리 지난 16일 신임 투표에서 패배했다. 인기가 떨어진데다 3당 연정 구성원들 간 서로 악의마저 높아진 상황에서 지난 1…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는 27일 국회가 소수 여당 내각에 대한 불신임투표를 통과시키거나 예산안을 부결시킬 경우 중의원을 해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NHK가 보도했다.이시바 총리는 이날 내각에 대한 불신임안이 통과되면 중의원을 해산할 것이냐는 질문에 “중의원이 해산되지 않으면…
우크라이나에서 생포된 북한군이 27일 사망했다고 국가정보원(국정원)이 공식 확인했다. 국정원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26일 생포되었던 북한군 1명이 부상이 심해져 조금 전 사망하였음을 우방국 정보기관을 통해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앞서 우크라이나 매체 밀리타르니는 26일(현지시각)…
“한국의 정치적 혼란(turmoil)이 성장 둔화가 예상되는 경제에 추가 위험을 가하고 있다.”(블룸버그통신)“한국 등 일부 동맹국이 민주주의, 인권 등의 가치에 반하는 행동을 하면서 (이들을 지지한) 미국의 힘과 위상까지 깎아내렸다.”(뉴욕타임스·NYT)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
재택근무자 사무실 복귀 등을 골자로 한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공무원 감원·개혁안 실현이 기대만큼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워싱턴포스트(WP)는 26일(현지시각) ‘트럼프는 연방 노동자가 사무실로 돌아오기를 원한다. 이는 어쩌면 작지 않은 과제가 될 수 있다’라는 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기원을 추적했던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실험실에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졌다고 3년 전 결론내렸지만, 보고 과정에서 배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6일(현지 시간) 당시 FBI의 코로나바이러스 기원 …
중국이 서부 티베트에 세계 최대 규모의 수력 발전 댐을 건설할 예정이다. 27일 중국 광명일보 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중국 정부는 티베트에서 가장 긴 강인 얄룽창포(야루짱부)강 하류에 대형 수력발전 댐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를 승인했다.이 댐은 티베트 미린현과 모퉈현 사이에 건설될 예정…
‘인도 경제개혁의 설계자’로 꼽히는 만모한 싱 전 인도 총리(사진)가 26일(현지 시간) 수도 뉴델리 병원에서 노환으로 타계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향년 92세. 2004년 5월~2014년 5월 집권했으며 시크교도인 그는 1947년 인도 독립 후 최초의 비(非)힌두교도 총리다.…
지난달 8일부터 한국인의 중국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서 중국을 찾는 한국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중국 최대 경제 도시로 꼽히는 상하이는 20~30대 한국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고 중국 매체들이 연일 보도하고 있다. 27일 관영 중국망(中國網) 등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주말을…
우크라이나 전쟁에 투입된 북한군이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전투에서 큰 피해를 입고 있으며,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을 받아 보급 문제도 겪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군사정보부(GUR)가 주장했다.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인디펜던트와 AP통신에 따르면 GUR은 지난 20일 노보이바노프…
하와이 마우이섬에 착륙한 여객기 랜딩 기어 바퀴집에서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5일(현지시간) AP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24일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을 이륙해 하와이 마우이섬 카훌루이 공항에 착륙한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A) 항공사의 여객기 랜딩 기어 바퀴집에서 시…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국경 차르(총괄 책임자)’로 지명된 톰 호먼 전 이민세관단속국(ICE) 국장 직무대행이 미국에서 태어난 자녀를 둔 불법 이민자도 수용시설에 구금하고 추방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어린 자녀들까지 구금하는 ‘가족 구금 제도’를 부활시키겠다고 덧붙였다…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미국에서 산타 모자를 쓰고 활보하는 비둘기가 포착됐다.최근 SNS에는 비둘기 한 마리가 산타 모자를 쓴 채 돌아다니는 영상이 공유됐다. 이 영상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한 컨벤션 센터 주차장에서 찍혔다고 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누군가 비둘기에게 작은 산타 모자를 씌…
편의점 등에서 약사가 없어도 온라인으로 상담을 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제도를 일본 후생노동성이 도입할 방침이라고 NHK가 27일 보도했다. 일본에서는 감기약 등의 일반용 의약품을 약사나 일정한 자격을 갖춘 등록판매자가 점포에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취…
성탄절에 추락한 아제르바이잔항공의 J2-8243편 여객기가 러시아 대공 미사일 때문이라는 예비조사 결과를 아제르바이잔 당국이 내놨다고 26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WSJ는 예비조사 결과 브리핑을 진행한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이렇게 보도했다.사고 발생 이후 전문…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쿠르스크에서 북한군 병사 한 명을 포로로 잡았다고 우크라이나 현지 매체가 2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직후 국가정보원은 북한군 병사가 우크라이나군에 생포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전쟁에 투입된 북한군이 포로로 잡힌 사실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이탈리아에서 전통 어업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외래종 ‘푸른 꽃게’(블루크랩)를 새로운 식재료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영국 텔레그래프 등 외신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탈리아 북동부 베네치아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총괄 셰프 다니엘레 첸나로는 최근 푸…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 병사 중 1명을 생포했다고 26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의 군사 전문 매체 밀리타르니가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특수부대(SOF)는 러시아 쿠르스크에서 작전 수행 중 북한 병사를 포로로 잡았다.SOF는 생포한 북한 병사 사진을 텔레그램에 공개했…
950달러(약 140만 원)미만 절도는 경범죄 처벌을 받던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최근 관련 법이 강화됐다. 이를 모르고 있던 절도범들이 체포된 후 당황하는 모습이 포착됐다.폭스뉴스는 캘리포니아 실비치 경찰국이 23일 (현지시각) 공개한 절도범 체포 영상을 보도했다. 실비치 경찰국이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