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올해 표시광고법 위반 53건 적발…과징금 5.7억 부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표시광고법 위반 행위 53건을 적발해 총 5억 78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23일 밝혔다.표시광고법에 따른 부당한 표시·광고 여부는 사실과 다르거나 사실을 지나치게 부풀리거나 사실을 은폐, 축소하는지 여부(거짓·과장성·기만성),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로 …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표시광고법 위반 행위 53건을 적발해 총 5억 78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23일 밝혔다.표시광고법에 따른 부당한 표시·광고 여부는 사실과 다르거나 사실을 지나치게 부풀리거나 사실을 은폐, 축소하는지 여부(거짓·과장성·기만성),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로 …
대화를 엿듣기 위해 연인의 집에 소형 녹음기를 몰래 설치한 30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제11형사부(재판장 고상영)는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주거침입 혐의로 기소된 A 씨(32)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자격정지 1년을 선고했다고 23일 밝혔다. A 씨는 올해 …
“근본적으로 병을 이겨내기까지 수술하고 검사하는 의료진의 역할이 5%라면 95%는 환자의 노력입니다.”서울의 한 대형병원 외과 의사가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위암 수술 후 완치 판정을 받은 환자들에게 쓴 편지가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23일 서울성모병원에 따르면 이 병원 위장관외과 …
SRT 운영사 에스알이 SRT 위약금 기준을 강화하는 내용의 여객운송약관을 개정해 승차권 노쇼를 방지하고, 실 이용 고객 편의 개선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달 31일부터 개정되는 에스알 여객운송약관은 고객 편의 증진과 공정한 철도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승차권 예약부도(노쇼)…
차량 접촉사고 현장을 살펴보던 운전자가 뒤따르던 택시에 치여 숨졌다. 22일 오전 6시 37분경 경기도 제2경인고속도로 성남 방향 광명나들목 인근에서 A 씨가 몰던 택시가 안양 방면 1차로에 있던 50대 남성 B 씨를 들이받았다. B 씨는 사고 직전 자신이 몰던 K5 승용차와 앞서가…
이혼 소송 중인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대형 로펌 출신 미국 변호사가 항소심 판단에 불복해 상고하면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살인 혐의로 기소된 미국 변호사 현모씨 측은 지난 20일 항소심을 심리한 서울고법 형사11-1부(부장판사 박재우·김영훈·박…
경기 양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아들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80대 아버지에게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양주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8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A씨는 지난 21일 오후 6시40분께 양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60대 아들 B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
성탄절 전날이자 화요일인 24일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의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기상청은 이날 아침까지 기온이 평년(최저 -8~2도, 최고 3~1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나, 낮부터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
최근 5년간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평균적으로 매일 전국에서 약 42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교통사고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총 7만5950건으로 1161명의 사망자와 12만2566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음주운전사고는 전체 …
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않은 체온계를 제조·판매한 일당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로 허가(인증)받지 않은 체온계를 제조해 판매하는 사례가 확인돼 수사한 결과 이를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해 검찰에 송치다고 23일 밝혔다.또 제조된 …
국가기록원과 대통령기록관이 비상계엄 관련 기록물을 조사했지만 특이사항을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과 대통령기록관은 12일부터 20일까지 총 18개 기관을 대상으로 12·3 비상계엄 선포 관련 기록물관리 현장점검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점검 대상 기관은 …
5세 아들을 살해하고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종암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30대 여성 A씨를 전날 구속했다고 23일 밝혔다.A씨는 지난 20일 오전 10시께 서울 성북구 자택에서 5세 아들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남편 신고로 경찰과 소방이 …
23일 월요일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기상청은 이날 “모레까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아 매우 춥겠으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22일 오후 5시 3분쯤 경남 사천시 곤양면 남해고속도로 순천 방향 사천휴게소 인근에서 시외버스가 관광버스를 추돌하는 사고가 났다.사고 당시 시외버스 탑승객은 42명, 관광버스 탑승객은 9명이었다.이 사고로 시외버스 탑승객인 60대 여성 1명이 중상, 나머지 7명이 경상을 입고 인근 …
윤석열 대통령의 처벌을 촉구하며 트랙터를 몰고 상경한 농민과 함께 경찰과 밤샘 대치한 일부 시민들에 대해 비하한 경찰 글이 논란이 되고 있다.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22일 ‘요즘 어린 여자애들 왜 이렇게 정신머리가 없냐’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경찰청 소속 직원으로 추정되는…
가수 케이윌이 해외여행 플랫폼을 통해 비행기표를 샀다가 공항에서 예약 내역이 확인되지 않아, 또다시 티켓을 사야 했던 황당한 사연을 전했다.케이윌은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일본 여행 당일 비행기 노쇼 상태 글로벌 여행사와 담판 지었다’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케이윌은 “거짓말…
울산시가 올 한 해 펼친 인사·행정혁신을 바탕으로 남은 민선 8기 동안에도 “과감하고 파격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23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김두겸 울산시장은 그간 ‘울산의 미래 100년을 바꿀 혁신과 변화’ 토대 마련을 목표로 △HD현대중공업과의 민관 인적 교류 △기업 현장 지원 …
월요일인 23일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인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게 느껴지고, 대부분 지역에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기상청은 이날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 -8~2도, 최고 3~1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고 예보했다.경기 북…
경찰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국방부 조사본부로 구성된 공조수사본부(공조본)가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개인 휴대전화에 대한 통신 내역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윤 대통령에 대한 통신영장이 발부된 것은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 이후…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박모 씨(31)는 매주 금요일 퇴근길에 회사 근처에 있는 복권 가게에서 동행복권 5000원어치를 구매한다. 박 씨는 “국내 주식 투자는 손해만 크게 봤고 결국 큰돈을 벌 수 있는 건 복권 당첨밖에 없는 것 같다”며 “커피 한 잔 값이지만 복권에 당첨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