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야구 단장 “한국 나승엽 타구, 홈런 판정에 항의할 것”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한국과 대만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나온 모호한 홈런 타구에 대만 대표팀 단장의 항의의 뜻을 내비쳤다.대만 현지 동림신문은 14일 대만 야구대표팀 단장이자 중화 프로야구연맹(CPBL) 회장 차이지창은 한국전 판정 논란에 항의를 제기할 …
- 2024-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한국과 대만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나온 모호한 홈런 타구에 대만 대표팀 단장의 항의의 뜻을 내비쳤다.대만 현지 동림신문은 14일 대만 야구대표팀 단장이자 중화 프로야구연맹(CPBL) 회장 차이지창은 한국전 판정 논란에 항의를 제기할 …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홈페이지에 일본 선수로 소개된 ‘올림픽 마라톤 영웅’ 손기정의 국적을 한국으로 변경하기 위해 IOC와 논의했다고 밝혔다.이 회장은 지난 13일 국외 출장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 앞에서 “손기정 선수 등 11명의 국적 회…
한국 축구가 세계 레벨에서 경쟁하기 위해선 수준 높은 세트피스 수비가 필요하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각) 쿠웨이트의 수도 쿠웨이트시티의 자베르 알 아흐메드 국제경기장에서 쿠웨이트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
‘한국 축구의 전설’ 박지성이 신생구단 단장직을 수락한 이유를 밝혔다.박지성은 14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새 예능물 ‘슈팅스타’ 미디어 간담회에서 “단장직을 제안 받고 처음으로 드는 생각은 ‘내 나이가 많이 들었나’였다”고 말했다.박지성은 “이 팀이 추구…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베테랑 내야수 김재호가 21년 간의 프로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다.두산은 14일 “김재호가 최근 구단에 현역 은퇴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2004년 1차 지명으로 두산 유니폼을 입은 김재호는 KBO리그 통산 1793경기에 출전해 타율 0.272 54홈런 600타점…
일본 야구대표팀 4번 타자 모리시타 쇼타(한신 타이거즈)가 한국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이바타 히로카즈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13일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의 반테린 돔 나고야에서 열린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B조 조별리그 호주와 1차전에서 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탕쿠르가 팀 동료 손흥민에 대한 인종차별 발언으로 인해 중징계를 받을 수 있다는 영국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영국 데일리메일은 13일 잉글랜드 축구협회(FA)가 벤탕쿠르에게 장기간 출전 정지의 중징계를 내릴 준비를 하고 있다고 …
한국 야구대표팀 고영표(KT 위즈)가 대만전 패배 후 팬들에게 사과와 감사 인사를 건넸다. 고영표는 14일 자신의 블로그에 팬에게 전하는 글을 남겼다. 늦은 시간까지 응원과 격려의 댓글을 남겨주신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려 글을 남긴다고 적은 고영표는 “아쉬운 경기 보여드려 팬분…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쿠웨이트전을 앞둔 손흥민(토트넘)이 환한 미소를 지으며 훈련을 소화했다. 두 달 만에 대표팀의 붉은색 유니폼을 입을 손흥민은 한국 축구 역대 세 번째 A매치 50호 골까지 노린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현지…
‘류중일호’가 쿠바 야구대표팀을 상대로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첫 승에 도전한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14일 오후 7시 대만 타이베이 티엔무구장에서 쿠바와 대회 조별리그 B조 2차전을 벌인다. 한국과 쿠바 모두 물러설 수 없는 경기다. …
한국 축구대표팀이 14일 오후 11시 열리는 쿠웨이트와의 방문경기에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4연승에 도전한다.한국은 13일 현재 3차 예선 B조에서 승점 10으로 1위다. 2위 요르단(승점 7)과의 격차는 3점이다. 한국은 팔레스타인과의 3차 예선 1차전 무승부 이…
김아림이 14일부터 나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벨에어의 펠리컨 골프클럽(파70)에서 열리는 더 안니카 드리븐 바이 게인브리지 앳 펠리컨에 출전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이 대회는 LPGA투어에서 통산 72승을 거둔 ‘레전드’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이 …
‘배구 여제’는 흔들림이 없었다. 은퇴를 고심하다 선수 생활을 연장한 김연경(36·흥국생명·사진)이 여전히 프로배구 V리그에서 공수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김연경의 선전에 힘입어 흥국생명도 1라운드 6전 전승을 질주했다. 김연경은 12일 마친 1라운드 기준 여자부에서 공격 종합…
대만 모델 자융제가 13일 대만 타이베이의 랜드마크 ‘타이베이 101’에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의 50홈런 기념구 옆에서 손 하트를 그리고 있다. 오타니는 MLB에서 올 시즌 54홈런-59도루를 기록하며 사상 처음 50홈런-50도루를 달성했다. …
슈퍼라운드(4강) 진출 도전에 경고등이 커졌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 12에서 대만에 패했다. 13일 대만 타이베이돔에서 열린 대회 B조 조별예선(오프닝라운드) 1차전에서 3-6으로 졌다. 선발 고영표를 앞세운 한국은 2회…
홍명보호가 붉은색 유니폼을 착용하고 쿠웨이트를 상대한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각) 쿠웨이트의 수도 쿠웨이트시티의 자베르 알 아흐메드 국제경기장에서 열릴 쿠웨이트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5차전 …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부상에서 돌아온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관련해 마지막 훈련까지 지켜본 뒤 출전 시간을 정할 거라 밝혔다.홍 감독은 13일 오후 6시(한국시각) 쿠웨이트의 수도 쿠웨이트시티의 자베르 알 아흐메드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사전 기자회견 중 손흥민과 관련한 질문에 “다…
일본프로야구에서 정상급 선발 투수로 활약 중인 리반 모이넬로(29·소프트뱅크 호크스)가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예선 라운드에서 한국 타선을 상대할 전망이다. 쿠바 국영 통신사 프렌사 라티나는 13일(한국시각) “아르만도 욘슨 쿠바 야구 대표팀 감독이 모이넬…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가 메이저리그(MLB)에 도전하는 김혜성(키움 히어로즈)을 주목할 만한 타자로 언급했다. ESPN은 13일(한국시각) 이번 겨울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 나온 타자들에 대한 기사를 게재했다. 매체는 후안 소토가 최대어로 분류됐고 윌리 애덤스, 알렉스 브레그먼, 피…
대한체육회 노동조합이 이기흥 체육회장의 3연임 자격을 승인한 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를 강하게 비판했다.체육회 노조는 13일 성명서를 내어 “스포츠공정위원회가 지난 12일 이기흥 회장의 3연임 신청을 승인하며 체육인과 국민의 눈높이와 동떨어진 결정을 내린 것에 매우 깊은 유감을 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