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원 전 서울시오페라단장 별세
유럽과 국내 오페라 무대에서 주역 테너로 활약한 박세원 전 서울시오페라단 단장이 16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7세.고인은 서울대 성악과와 이탈리아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을 졸업했다. 1982년 로마에서 오페라에 데뷔했으며 이탈리아, 독일, 덴마크 등 유럽과 국내 무대에서 베르디…
- 2024-10-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럽과 국내 오페라 무대에서 주역 테너로 활약한 박세원 전 서울시오페라단 단장이 16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7세.고인은 서울대 성악과와 이탈리아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을 졸업했다. 1982년 로마에서 오페라에 데뷔했으며 이탈리아, 독일, 덴마크 등 유럽과 국내 무대에서 베르디…
초고령사회(전체 인구에서 65세 이상 비율 20%) 진입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관련 주거 복지 정책의 실태를 점검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주거복지포럼은 공동으로 16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LH(한국토지주택공사) 오리사옥에서 ‘고령 친…
소설가 한강이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스웨덴 언론과 첫 인터뷰를 갖고 “지금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싶지 않다. 조용하고 평화롭게 살고 싶고, 이 상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뜻을 밝혔다. 13일(현지 시간) 스웨덴 공영 방송사 SVT에 따르면 한강은 서울 자택에서 가…
본보 15일자 A4면에 게재된 기사 ‘金여사 집무실-제2 부속실 설치 공사, 이달 국정감사 끝난 뒤 본격 출범할 듯’ 본문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오기이므로 바로잡습니다.
◇강종순 씨 별세·강영구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 장모상=15일 경북 상주시민장례식장, 발인 17일 오전 7시 054-536-8800 ◇유덕순 신촌예배당 권사 별세·최윤희 은미 씨 정식 숭실대 일반대학원장 방식 전 시민의신문 편집국장 경순 씨 모친상·오인택 박종순 정기복 씨 장모상·이경…
팔순이 다 돼 배운 한글로 직접 가사를 써 젊은이들 못지않은 랩 실력을 선보이는 경북 칠곡의 할매(할머니) 래퍼 그룹 ‘수니와칠공주’ 멤버 서무석 할머니(사진)가 하늘나라로 떠났다. 향년 87세. 서 할머니는 15일 오전 8시 대구 달서구의 한 병원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소천한…
구조생물학 분야의 석학인 김성호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UC버클리) 명예교수와 동생 김헌무 변호사가 고려대 학생들의 연구 지원을 위해 1억1000만 원을 15일 기부했다. 김 씨 형제가 기부한 기부금은 ‘김성호 펠로우쉽’이라는 장학기금으로 만들어져 학기당 2명, 각각 720만 원씩 …
미국에서 ‘남녀 동일임금’의 아이콘으로 불려 온 여성평등 운동가 릴리 레드베터(86)가 12일(현지 시간) 노환으로 별세했다. 1938년 미국 앨라배마주 잭슨빌에서 태어난 레드베터는 결혼 뒤 육아와 가사에 전념하다가 41세에 타이어 제조 기업인 굿이어에 관리자로 채용됐다. 평범한 회…
“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히 기업이미지(CI)와 슬로건을 바꾸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콘텐츠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각오와 결의가 담겨 있습니다.” 14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채널A 리브랜딩 100일 설명회 ‘채널A 데이’에서…
목성의 위성인 유로파에 생명체가 살 수 있는지 조사하는 임무를 맡은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무인 탐사선 ‘유로파 클리퍼’가 14일(현지 시간) 발사된다. 13일 NASA는 앞서 10일 발사 예정이었지만 허리케인 ‘밀턴’의 상륙으로 한 차례 연기됐던 이 탐사선이 14일 플로리다주 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한 이탈리아 탐험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1451∼1506)의 유해 DNA를 분석한 결과 그가 스페인계 유대인일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 스페인 학자로부터 제기됐다. 그간 그의 출생지를 두고 스페인, 포르투갈 등 여러 가설이 있었으나 이탈리아 제노바 태생이라는 주장이 …
서울대가 ‘제34회 자랑스러운 서울대인’에 고 김민기 극단 학전 대표, 정영선 조경설계 서안 대표,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을 14일 선정했다. 김 대표는 생전 ‘아침이슬’과 ‘상록수’ 등 명곡을 창작해 대한민국 문화예술계에 공적을 남겼다. 정 대표는 대한민국 1세대 조경가이자, 여성 …
딸 다섯 명을 둔 소방관이 저출생 극복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에서 처음으로 특별승진했다. 울산시는 14일 울산 중부소방서 유곡119안전센터 김주환 소방장(45)을 소방위로 특별승진 시키고 모범공무원증을 포상했다고 밝혔다. 4세 딸, 6세 쌍둥이 딸, 9세 딸, 10세 딸을 둔 김 소방위…
국립극단 단장을 지낸 원로배우 권성덕 씨(사진)가 별세했다. 향년 84세. 14일 연극계에 따르면 식도암 투병 중이던 그는 13일 별세했다. 1940년 전남 나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1963년 극단 ‘광장’의 단원으로 연극 생활을 시작했다. 1972년 국립극단에 입단했고 1994∼199…
◇박성전 씨 별세·승애 승미 미선 씨 부친상·배승동 씨 권형구 국민대 교수 정철 한국경제연구원 원장 서권식 변호사 장인상=14일 서울 중앙보훈병원, 발인 16일 오전 9시 02-2225-1004 ◇염홍섭 ㈜서산 회장 별세·창곤 명자 선애 씨 부친상·김봉재 심재남 씨 장인상·이미나 김수…
스코틀랜드의 독립을 주창하며 2014년 관련 주민투표를 주도했던 앨릭스 샐먼드 전 스코틀랜드 자치정부 수반(사진)이 12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70세.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샐먼드 전 수반은 이날 북마케도니아를 방문해 연설한 직후 갑작스럽게 쓰러진 뒤 숨졌다. 그는 …
동원그룹의 미국 자회사인 스타키스트가 12일(현지 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힐턴 알링턴 내셔널 랜딩에서 개최한 만찬에서 6·25전쟁 참전용사들과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참석한 참전용사들은 1950년 장진호 전투에 참전한 미국 육군들이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민정 씨(33)가 미국 해병대 예비군 장교 케빈 황 씨(34)와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신랑은 중국계 미국인으로 하버드대, 스탠퍼드대 경영학석사(MBA) 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미국에서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다.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