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 빼고 영문 가독성 높였다… 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재단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11/131008673.1.jpg)
심볼 빼고 영문 가독성 높였다… 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재단장
CJ올리브영은 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재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1999년부터 사용했던 올리브 심볼을 빼고 브랜드 영문명만 남겨 글자형 로고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으로 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이는 방향이다.…
- 2025-0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CJ올리브영은 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재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1999년부터 사용했던 올리브 심볼을 빼고 브랜드 영문명만 남겨 글자형 로고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으로 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이는 방향이다.…
정부가 ‘줍줍’으로 불리는 무순위 청약의 신청 자격을 무주택자로 제한한다. 또 위장전입 등 부정 청약을 막기 위해 부양가족 확인 절차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무순위 청약을 청약제도 취지에 맞게 무주택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한다고 11일 밝혔다.무순위 청약은 본 청약에서 …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11일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 2025년형 모델 판매를 시작했다. 가격은 1억4990만 원으로 책정됐다. 에미라는 로터스의 77년 헤리티지와 모터스포츠 DNA가 담긴 스포츠카다. 차체 정중앙에 배치된 직렬 4기통 2.0리ㅓ 터보차저 엔진은 364마력의 최고출력과 4…
한국농어촌공사는 2월 13일 자로 부사장, 상임이사, 본사 부서장, 지역본부장 등 주요 인사를 단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한국농어촌공사의 조직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농어촌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부사장 및 상임이사(2월 13일자)▲부사장 …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 런던대학교 단과대학인 동양 아프리카 대학(이하 SOAS)에 아프리카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 제도를 설립한다.현대차그룹과 SOAS는 런던대학교 SOAS 세네트 챔버에서 현대차그룹 장학금 기부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SOAS는 런던대학교를 구성하는 17개의 …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원회가 11일 반도체 기업들의 세액 공제를 5%포인트(p)씩 상향하는 등 조세 관련 법안들을 합의했다.야당 간사인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오전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지난해 통과되지 못한 법안들 중 22건에 관해 논의했으며 “이 중 …
정부가 이른바 ‘로또청약’으로 불리는 무순위 청약 제도를 개편한다. 청약 신청자격을 무주택자로 한정하고, 지자체가 거주지역 요건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부양가족 수 가점을 받으려는 위장전입에 대한 검증을 강화한다.국토교통부는 11일 이런 내용의 ‘무순위 청약 …
차량에 ‘어르신 운전 중’이라는 표지를 붙인 고령 운전자 65%가 “표지가 안전성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표지를 부착한 고령 운전자 67%는 “타 운전자들의 양보와 배려를 체감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어르신 운전 중’이라는 표지를…
올해 서울 주요 대학가 인근 원룸을 거주하려면 주거비로 월평균 68만7000원으로 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월세와 관리비를 더한 금액으로, 1년 전 평균 주거비(64만6000원)보다 4만1000원 늘었다. 11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지난달 기준 서울 주요 대학 10곳 …
롯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들어서는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 분양 시 계약자 구매 부담을 낮추는 혜택을 내세웠다. 계약부터 수요자 부담을 덜기 위함이다.롯데건설에 따르면 현재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는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오픈AI의 ‘공동 창업 멤버’였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픈AI 인수 제안을 내놓으며 오랜 앙숙인 샘 올트먼 CEO와 다시 맞붙었다. 올트먼 CEO가 머스크의 인수 제안을 비꼬며 곧바로 거절하자 두 사람의 오랜 악연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 10일(현지 시간) 미 월…
‘로또 청약’, ‘줍줍’으로 불리며 부동산 시장 과열을 부추기던 무순위 청약이 앞으로 무주택 실수요자로 신청 자격이 제한된다.국토교통부는 ▲무주택자 신청 자격 한정 ▲거주지역 요건 탄력 부과 등을 골자로 한 무순위 청약 개선안을 11일 발표했다.정부는 집값 급등기 무순위 청약이 과열 …
이랜드월드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프렌치테리’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구성해 일상부터 가벼운 활동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지난해 주요 시중은행에서 잠재 부실 여신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금리, 고환율, 불경기 속에 차주들이 상환 능력을 상실하면서 은행들이 돈을 떼일 위기도 커졌다.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해 말 4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의 요주의 여신은 총 7조1115억 원으로, 전…
국책연구기관 한국개발연구원(KDI)은 불과 3개월 만에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기대치를 2.0%에서 1.6%로 대폭 낮췄다. 고금리·고환율 속 정국 불안에 따른 심리 위축으로 내수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등 짙어지는 대외적 불확실성 등의 상황이 …
워크웨어 브랜드 아커드(ARKERD)가 소규모 사업장 및 현장 작업자 팀을 위한 맞춤형 워크웨어 제작 프로젝트 ‘아커드 크루’를 진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커드는 제대로 갖춰진 작업복을 통해 현장 안전과 작업자에 대한 존중을 실천한다는 신념 하에 시작된 워크웨어 브랜드로, …
올해 우리 경제의 내수 부진이 차츰 나아지겠지만 수출 증가세가 둔화하면서 작년보다 낮은 1.6%의 경제 성장률이 나타날 것이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전망이 나왔다.이러한 성장률 전망은 KDI가 작년 11월 내놓은 전망보다 0.4%포인트(p) 낮은 수치다. 비상계엄 사태와 미국 트럼…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의 인도네시아 법인인 시스템에버인도네시아(SEI)가 지난 1월 인도네시아 글로벌 스포츠 신발 제조(OEM)사와 전사적자원관리∙제조실행시스템(ME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총 계약 규모는 890만 달러다.SEI는 이번 계약…
# A씨는 지난해 12월 상품권 투자로 월 500만원의 부수입을 얻고 있다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투자했다가 1000만원을 잃었다. 이 업체는 상품권을 저렴하게 대량 구매해 정가에 판매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홍보했다. 블로그에 게시된 투자 후기들, 인터넷 기사도 확인했다. 1000만…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품질 비교 결과, 세탁 성능은 LG전자, 소요 시간과 소비전력은 삼성전자 제품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11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일체형 세탁건조기 품질비교 시험평가 결과’를 발표했다.시험평가 대상 제품은 삼성전자의 ‘WD25DB8995BB’(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