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아침 기온 영하권…강풍에 체감온더 더 낮아
절기상 ‘겨울이 시작한다’는 입동을 하루 앞둔 6일 최저기온이 -2도까지 내려가면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곳곳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일부 지역에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 산지에선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전국이 대체…
- 2024-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절기상 ‘겨울이 시작한다’는 입동을 하루 앞둔 6일 최저기온이 -2도까지 내려가면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곳곳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일부 지역에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 산지에선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전국이 대체…
“우리의 변화는 계속될거야!”5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앳된 모습의 10대 아이들 300여 명의 다짐과 같은 합성이 공연장을 꽉 채웠다. 밤송이 같은 머리나 폴짝폴짝 가벼운 걸음, 또래들 공연을 하나하나에 꺄륵꺄륵 웃는 모습. 진행자의 레크리에이션에는 상품을 받겠다며 연신 …
6일 수요일은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차가운 공기의 영향으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5일 “내일(6일) 새벽에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 한때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당분간 춥겠다”고 예보했다.다음날 예상 강수량은 ▲충남서해안 1㎜ 내외…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노동조합 지회장이 술자리에서 20대 인턴사원을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사하고 있다.최근 부산 남부경찰서는 특수폭행 등 혐의로 40대 남성 모 공공기관 노조 지회장 A 씨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A 씨는 지난달 10일 오후 10시경 부산 남구의 한 식당에…
식당에서 주문한 ‘닭한마리’ 음식에서 깨알 만한 벌레가 나왔다는 주장이 나왔다.4일 각종 온라인커뮤니티에는 ‘현재 난리 난 음식점 위생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퍼지고 있다.사진에는 그릇과 국자에 담긴 닭한마리 국물에 검은 깨소금을 뿌려 놓은 듯한 모습이 담겨있다. 그러…
김건희 여사의 공천 개입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8일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54)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검찰은 검사 4명을 추가로 파견해 사실상 특별수사팀 규모로 수사팀을 보강했다.5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창원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김호경)는 8일 오전 10…
의과대학 교수 대부분은 2025년도 의대 모집인원을 기존 정원인 3058명으로 동결하거나 감원하는 게 맞다고 판단했다. 전국의과대학교수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와 전국의과대학교수헙의회(전의교협)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3496명의 의대 교수를 대상으로 의대모집인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발명진흥회는 김시형 전 특허청 차장이 제12대 상근부회장으로 선임됐다고 5일 밝혔다. 김 상근부회장은 취임사에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조직문화 정착, 직무와 성과 중심의 공정한 인사 운영, 투명하고 건전한 재무 운영, 반부패와 준법 윤리경영 정착 등 4가지…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 실패에도 가치가 있다.”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은 거절과 실패를 주제로 구성원들이 퇴짜맞고 불합격했던 경험의 인증사진을 공유하며 실패의 가치를 조명하는 ‘제2회 KAIST 실패학회’를 8일부터 20일까지 연다고 5일 밝혔다.‘실패의 과학:다른 …
내년도 교육부 예산안 가운데 일본 내 한국어 교육 예산이 2억여원 삭감된 것으로 조사됐다. 동북아역사재단 내에서는 일본 역사 왜곡에 대응하기 위한 예산도 1억원 넘게 삭감됐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정을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5일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예산안에 따르면 내년도 ‘해외 …
길거리에서 일면식이 없는 20대 여성을 쇠파이프로 내리친 3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인천지법 형사8단독 성인혜 판사는 특수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35)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5일 밝혔다.A 씨는 2022년 11월 20일 오전 0시 45분쯤 인천시 부평구 길거리…
검찰이 장애인 자동차 표지를 위조해 놀이공원 장애인 전용구역에 주차한 40대 여성에게 실형을 구형했다.5일 대전지법 천안지원 형사1단독 정은영 부장판사의 심리로 열린 공판에서 검찰은 공문서위조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40·여)씨에게 징역 10개월을 구형했다.A씨는 지난해 8월26일…
오는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예년처럼 하루 전 예비소집이 실시된다.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늦어도 오전 8시10분까지 입실해야 하고, 전자기기는 부정행위로 처리될 수 있어 가급적 짐에서 빼야 한다.원서를 접수할 때 순서대로 풀지 않으면 부정행위로 간주…
청년들은 취업할 때 기업 규모보다 임금과 복지를 더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사내 복지로 금전적 지원보다 휴가와 유연근무를 더 선호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5일 이 같은 내용의 2024년 상반기(1~6월) 청년층 대상 채용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
동료에게 고급 정보를 들을 수 있는 투자 모임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속여 2억원 가량을 받아 챙긴 공무원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0단독 한소희 부장판사는 사기 혐의로 기소된 40대 A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 A씨는 2022년 8월 직장 동…
음주 뺑소니범에게 신고자의 사업자 정보를 노출한 전북 완주경찰서 경찰관이 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5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완주경찰서는 최근 성실의무 위반 혐의로 소속 경찰관 A 씨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했다.A 씨는 지난 9월 11일 완주군의 한 교차로에서 발생한 음주 운전 뺑소니 사고…
같은 부대에 근무하는 여성 군무원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현역 군 장교가 구속됐다. 5일 춘천지법 박성민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살인, 사체손괴, 사체은닉 등의 혐의를 받는 육군 중령(진급예정자) A 씨(38)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갖고 구속영장을 발부…
함께 근무하던 30대 여성 군무원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유기한 현역 군 장교가 5일 구속됐다.춘천지법 박성민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A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A 씨는 …
최근 인천에서 30대 초등학교 특수교사가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해당 교사는 생전 격무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수교육계는 교사 사망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과 특수교육 여건 개선을 촉구하고 나섰다.5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30대 교사 A 씨는 올 3월부터 …
서울 마포구의 한 중식당에서 흉기를 휘둘러 사장을 살해하려 한 50대 남성이 5일 구속됐다.서울서부지법 이순형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지난 4일 살인 미수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A 씨에 대해 “도망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A 씨는 지난 2일 오전 10시 10분쯤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