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커뮤니티 플랫폼 ‘노크’, 유웨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대학생 커뮤니티 플랫폼 노크가 입시 전문 기업 유웨이와 손을 맞잡고, 수험생과 대학생을 위한 새로운 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크는 대학생 전용 메신저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현재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를 포함한 약 5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달부터 전국 22…
- 17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학생 커뮤니티 플랫폼 노크가 입시 전문 기업 유웨이와 손을 맞잡고, 수험생과 대학생을 위한 새로운 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크는 대학생 전용 메신저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현재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를 포함한 약 5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달부터 전국 22…
배우 김태리가 우리나라의 ‘한복’을 전 세계에 알린다.18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2024년 한복 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트 기획·개발’(이하 한복웨이브) 사업을 통해 제작한 배우 김태리의 한복을 공개한다.문체부는 국내 한복 디자이너와 한류 문화에술인…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8일 “한한령 해제라는 단어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우리 드라마·영화 방송, K-팝 가수 콘서트 등 문제를 중국정부에서 거론했다”며 “우리도 방법론을 제시했다”고 말했다.유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브리핑에서 이 같이 …
그룹 ‘뉴진스’ 다섯 멤버가 한복을 차려 입고 새해맞이에 들어갔다. 패션잡지 보그 코리아는 18일 소셜 미디어에 “새해 다시 만난 다섯 소녀. ‘보그 코리아’와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이 곱게 차려입고 맞은 2025년의 첫 달”이라는 글과 함께 다섯 멤버가 한복을 입은 화보…
임영웅이 “뭐요” 논란에 침묵은 지키고 있는 가운데 팬들은 연말을 맞아 기부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6일 임영웅의 팬들은 연말을 맞아 올해도 기부 선행을 이어갔다.임영웅 팬덤 ‘영웅시대 부산봉사방’은 사랑의열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부산 팬클럽인…
미술관이 전시할 때 생기는 쓰레기를 전시장 속 작품 옆에 함께 놓고(지속 가능한 미술관: 미술과 환경), 작가와 작품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전시를 하거나(거의 정보가 없는 전시), 어린이를 훈육 대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비판하는 어린이 전시를(포스트 모던 어린이) 한다. 불특…
그룹 ‘여자친구’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18일 쏘스뮤직에 따르면 여자친구는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아시아 투어 ‘시즌 오브 메모리즈(Season of Memories)’ 개최 소식을 알렸다.여자친구는 내년 1월17~1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
배우 김태리가 한복을 입은 모습이 뉴욕 타임스퀘어 등에 공개된다.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2024년 한복 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을 통해 제작한 김태리의 한복을 18일 공개했다.문체부는 국내 한복 디자이너와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개발한 …
서울과 제주도를 오가는 항공 노선이 지난해 전 세계 국내 항공 노선 중 가장 붐빈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정보업체 OAG는 17일(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항공 노선을 발표했다. 그 결과 국내선 중에선 서울과 제주 노선이 1420만 석, 하루 3만 9000석이 판매돼 1위를 차지…
올해 1인 평균 감상한 콘텐츠 수는 39개로 집계됐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는 연말을 맞아 이같은 내용의 ‘왓챠피디아 연말결산 2024’를 발표했다.이는 영화, 시리즈, 도서, 웹툰 등을 모두 포함해 콘텐츠 평가 플랫폼 왓챠피디아 내에서 감상한 콘텐츠에 평점을 매긴 1인당 …
배우 현빈(41)이 손예진(41)과 러브스토리를 공개한다.현빈은 18일 오후 8시45분 방송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손예진과 친구에서 연인, 부부로 발전한 계기를 밝힌다. “모든 게 아이 스케줄에 맞춰져 있다”고 고백한다. 손예진과 두 살 아들에게 감동 메시지도 전한다…
질병관리청이 주관한 ‘2024년 흡연폐해 예방 조사·연구 성과보고회’에서 ㈜한국리서치가 국가 금연정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선정되며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한국리서치는 ‘청소년건강패널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질병관리청의 흡연폐해 조사·연구를 통해 국가 금연정책 발전에 기여…
해마다 영롱한 하프 소리로 연말을 알려온 하피스트 곽정의 ‘셰어링 러브(Sharing Love)’가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Once Upon a Time(옛날 옛적에)’이라는 제목과 함께 남형주의 리코더 선율이 함께 어울리는 무대로 꾸민다. 20일 서울 세종체임버홀. ‘…
한국연극평론가협회가 17일 극단 공놀이클럽의 ‘말린 고추와 복숭아향 립스틱’, 서울시극단의 ‘퉁소소리’, 프로젝트 아일랜드의 ‘장녀들’을 ‘올해의 연극 베스트 3’로 선정한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국내 무대에 오른 연극 중 연극계에 유의미한 방향성을 …
조선 최고이자 최대의 여각 ‘용천루’. 카지노와 레스토랑까지 갖춘 이곳은 조선 땅에서라면 누구나 꿈꾸는 명소이자 한양도성 젊은이들의 ‘꿈의 직장’이다. 이곳에 출사표를 낸 네 청춘이 있다. 기존 규율들에 수시로 “하오나”로 반기를 들며 극의 재미를 더하는 이들은 왕의 아들인 ‘이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는 11일 서울 중구 청파로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2024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농촌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체험을 선사하는 ‘농촌 크리에이투어(CREATOUR) 지원사업’은 올…
9일 코리안 파인다이닝(고급 식당) 레스토랑 ‘Jungsik New York(뉴욕 정식당)’이 미국 내 한식당 중 처음으로 미쉐린 가이드 3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뉴욕 정식당은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을 개척한 주인공이라 평가받는 정식당의 임정식 셰프가 미국 뉴욕에서 운영하고 있는 …